2024-03-29 16:36 (금)
이흥수 인천 동구청장, ‘2015 지역경제활성화발전공로대상’ 수상
상태바
이흥수 인천 동구청장, ‘2015 지역경제활성화발전공로대상’ 수상
  • 박근원 기자
  • 승인 2015.08.21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근원 기자] ‘2015 대한민국 충효대상’ 시상식에서 이흥수 인천 동구청장이 지방자치행정부문 ‘2015 지역경제활성화발전공로대상’을 수상했다.

21일 ‘2015 지역경제활성화발전공로대상’을 수상한 이 구청장은 지난해 민선6기 동구청장 취임 후 1년 간 과감한 구내식당 폐쇄,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전통시장 시설 현대화 등 지역경제를 활성화한 노력을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이 구청장은 충효대상에 걸맞은 행보로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30여 개 모든 경로당을 방문해 문안인사를 드리는가 하면 매월 노인복지관을 찾아 어르신들을 위한 배식봉사에도 참여하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서 이 구청장은 “취임 후 하루 종일 시장에 앉아 5~6000 원 물건을 팔기 위해 고생하는 어르신들을 보며 지역 경제를 살리고 어르신들을 위한 정책이 무엇보다 최우선이 되어야 함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유지해 낮은 자세로 구민을 더욱 사랑하는 마음을 갖고 현장행정으로 구민들과 소통해 나가며 ‘역사의 숨결 문화도시 인천 동구’를 만들기 위해 남은 임기 동안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백범 김구 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이번 ‘2015 대한민국 충효대상’은 대한민국 충효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언론인연합협의회,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 국민행복시대, 대한민국보훈방송, 스포츠코리아신문, 사단법인 국제문화공연교류회에서 주관하는 행사다.

이 청장이 수상한 충효대상은 정치·사회·경제·문화·예술 등 각 분야에서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을 바탕으로 국가발전에 기여한 인사를 추천받아 엄정한 심사를 거쳐 매년 시상하는 상이다.

박근원 기자 h21ye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