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선수 박찬호,풍산고등학교 방문 특강
상태바
야구선수 박찬호,풍산고등학교 방문 특강
  • 박강용 기자
  • 승인 2015.08.19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하는 사람은 인내했기 때문이다"

▲ 사진제공= 풍산고등학교
[KNS뉴스통신=박강용 기자] 박찬호 (전)야구선수가 18일 안동시 풍산고등학교를 방문해 특강 및 학생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야구를 하게 된 이유를 이야기하며 특강을 시작한 박찬호 선수는 초등학교 때부터 주변에 있는 누군가보다 더 잘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고,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을까를 고민했으며, 실행하려고 노력했다고 말했다.

이어 아버지의 영향으로 어렸을 때부터 새로운 것들을 찾아 자신의 삶에 변화를 주는 것에 흥미를 느꼈으며, 그 변화 속에서 자신이 발전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어린 시절을 회상했다.

박찬호 선수는 학생들에게 “어떤 환경에 처해 치욕스러움을 느끼고 부끄러움을 느끼게 된다면 그 시간이 자신을 더 성숙하게 만드는 과정이라며, 자신이 만들어 놓은 계획과 목표를 의식하고 끊임없이 도전하여 한계를 극복하라”는 당부를 했다.

또 꿈을 가지고, 꿈을 상상하며, 어떻게 꿈을 향해 갈 것인지 계획하고, 인내하라는 당부도 잊지 않았다. 꿈을 향한 간절한 마음, 그것이 바로 삶의 열정이며, 누군가보다 앞서는 것이 성공이 아니라 자신을 성장시키고 성숙시키는 것이 성공이라는 훌륭한 말로 특강을 마무리했다.

한편,이날 특강은 풍산고등학교 학교법인 병산교육재단 류진 이사장((주)풍산 회장)의 초청으로 이루어졌다.

 

박강용 기자 pgy77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