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기타 영웅’ 토니 매칼파인 내한공연 확정
상태바
‘기타 영웅’ 토니 매칼파인 내한공연 확정
  • 조성진 기자
  • 승인 2015.08.18 2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프릴로
[KNS뉴스통신=조성진 기자] 세계적인 속주 기타리스트 토니 매칼파인(Tony Macalpine)의 내한공연이 확정됐다.

공연 주관사 ‘프릴로’는 토니 매칼파인의 내한공연이 9월17일(홍대 롤링홀)과 18일(부산 라이브스타오즈) 양일간 펼쳐진다고 18일 밝혔다.

토니 매칼파인은 잉베이 맘스틴과 함께 1980년대 일렉트릭 기타 속주 시대를 연 장본인 중 하나다. 더욱이 토니는 오랫동안 쇼팽-바흐-베토벤에서 바로크 음악 등에 몰두한 빼어난 클래식 피아니스트이기도 하다. 이를 기반으로 본격 클래식 모드와 퓨전, 프로그레시브 작법에 이르는 다양한 스타일을 일렉트릭 기타에 시도한 기타 마스터로 평가받는다.

이번 내한공연에서 토니는 드러머 토마스 랭(Thomas Lang), 베이시스트 비욘 잉글렌(Bjorn Englen) 등과 자신의 명곡들을 총망라한 스테이지를 펼친다.

토마스 랭은 폴 길버트, 로버트 프립 등의 거장 연주자들과 협연했고, ‘드러머의 드러머’라는 닉네임이 더 유명할 만큼 현재 가장 뛰어난 연주자 중 하나로 손꼽힌다. 비욘 잉글렌 역시 잉베이 맘스틴과 스티브 바이, 그리고 드림 씨어터 등 많은 실력파 인스트루멘틀 뮤지션들과의 협연을 통해 강한 존재감을 보여준 바 있다.

‘Concrete Garden 아시아 투어’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내한공연에서 토니 매칼파인은 그의 최고 명반으로 손꼽히는 초기작 <Maximum Security>와 <Edge of Insanity>의 전곡은 물론 신보 <Concrete Gardens>의 수록곡 일부도 연주할 예정이다. ‘Tears Of Sahara’에서 ‘The Stranger’, ‘The Taker’ 등등 앨범으로만 접하던 토니의 눈부신 기타 명곡들을 이번 무대에서 모두 접할 수 있는 것이다.

‘신해철 넥스트’에 이어 현 ‘제라’의 기타리스트로 활동 중인 안회태는 이번 토니의 내한공연이 “클래시컬 락퓨전 기타의 진수를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예매는 이번 내한공연 주관사인 프릴로(www.prillo.co.kr)에서만 가능하며, 특히 서울 공연은 지정좌석이라 선착순 예매로 한정된다.

조성진 기자 corvette-zr-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