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0:29 (목)
서울시 중랑구, 내달 5일 'KBS전국노래자랑' 개최
상태바
서울시 중랑구, 내달 5일 'KBS전국노래자랑' 개최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5.08.17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서울시 중랑구는 내달 5일 면목중학교 운동장에서 ‘KBS 전국노래자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KBS 전국노래자랑은 국내 최장수 프로그램 명성에 걸맞게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가 높아‘국민방송’으로 통하고 있다.

지난 2010년 12월 중랑구에서 개최되었을 때도 구민들로부터 열띤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구는 이번 KBS 전국노래자랑이 구민들에게 축제의 장을 제공함은 물론 구민화합과 구의 브랜드 가치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출연 신청은 오는 24일부터 9월 1일까지 중랑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거나 동주민센터로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이번 노래자랑은 지난 6월 열릴 예정이었으나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으로 인해 연기됐던 녹화가 재개되는 것으로, 6월에 이미 접수한 신청자 197명은 별도 신청절차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예심은 내달 3일 오후 1시부터 중랑구청 지하대강당에서 열리며, 당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현장에서 참가 접수도 받는다.

예심에서는 1차 및 2차 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자 15명을 최종 선발한다.

내달 5일 면목중학교에서 개최될 결선 무대에서는 예심을 통과한 15명의 열띤 경연과 초청가수 설운도, 주현미, 이혜리 등의 신나는 공연이 펼쳐져 축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전망이다.

‘KBS 전국노래자랑' 중랑구 편은 오는 10월 중 KBS 1TV를 통해 방영된다.

배성룡 문화체육과장은“이번 KBS 전국노래자랑은 5월에 열렸던 서울장미축제에서 보여준 우리 구민들의 흥을 전국에 다시 보여줄 수 있는 기회다”며, “지역의 자랑거리를 소개하거나 뛰어난 재능을 보유한 기능인, 장기를 가진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KBS 전국노래자랑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중랑구청 문화체육과로 문의하면 자세한 설명과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