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21 14:43 (월)
한국패션실용전문학교 패션디자인학과, 이탈리아 ‘마랑고니’ 수업방식 채택
상태바
한국패션실용전문학교 패션디자인학과, 이탈리아 ‘마랑고니’ 수업방식 채택
  • 신헌성 기자
  • 승인 2015.08.04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탈리아 명문 패션스쿨 '마랑고니'와 수업방빗 교류를 위하여 MOU를 체결하고 있다. <사진출처=한국패션실용전문학교>
[KNS뉴스통신=신헌성 기자] 한국패션실용전문학교가 이탈리아 명문 패션스쿨 ‘마랑고니’의 실무위주 교육방식을 도입해 학생 만족도 제고에 나서고 있다.

기존의 획일화된 교육시스템을 벗어나 창조성과 상업성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이 수업방식을 통해 한국패션실용전문학교는 패션흐름과 트렌드에 따른 다양한 교육커리큘럼을 선보이고 있다.

매 학기 평가제도 및 소수정예수업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한국패션실용학교의 커리큘럼은 마랑고니의 수업방식과 한국적 패션 산업의 특성을 합쳐 이루어지는 기업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가 대표적이다.

또한, 한국패션실용전문학교는 “패션전문인 양성”이라는 교육 목표에 따라 매학기 교과목마다 많은 과제량과 개인작품 제출의 수업방식을 고집해 학생들의 실무적 감각을 높이는 한편, 자체적으로 어학실과 원어민교사, 자체토익, 토플시험, 졸업영어시험, 졸업작품, 심화전공수업을 필수로 지정하여 학생들의 목표실현에 맞춰 준비하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유명패션브랜드 및 해외유명패션스쿨과 MOU 체결을 맺고 국내 약 500여개 패션 의류회사와 산학 연계를 통해 취업률 100% 달성 및 해외 취업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한 어학교육 및 비자, 인터뷰, 출국준비를 지원하며 글로벌 인재 육성에도 노력 중이다.

아울러, 많은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 선택을 위해 해외패션스쿨과 인적교류 및 연수를 활용하여 체계적인 유학시스템을 도입하고 창업이나 브랜드 론칭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신진 디자이너 발굴 프로그램을 통한 브랜드 창업, 샘플제작, 마케팅지원 등을 하고 있다.

한편, 한국패션실용전문학교는 현재 2016학년도 신입생을 추가로 모집하고 있다.

신헌성 기자 emaildesign@nate.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