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35 (금)
(주)스타일로프트글로벌, 국내 호텔산업 보고서 '밋 더 마켓' 출간
상태바
(주)스타일로프트글로벌, 국내 호텔산업 보고서 '밋 더 마켓' 출간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5.08.04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국내 호텔업계의 이슈와 산업 방향을 분석한 보고서 ‘밋 더 마켓’ 1호가 출간됐다.

밋 더 마켓은 호텔 개발·프로젝트 관리 업체인 (주)스타일로프트글로벌이 주체해 출간한 잡지로, 최근 메르스 사태와 관련해 감소한 국내 관광객 수와 그에 따라 예상되는 국내 호텔업계의 체제 변화 등을 분석·예상하고 있다.

(주)스타일로프트글로벌은 보고서에서 국내 호텔산업이 60여 년 이상의 전통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된 재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지 않아 악재에 크게 영향을 받아 왔고 산업 투자를 위한 예측 또한 쉽지 않다는 점을 지적하며, 그 예시로 최근 메르스 사태를 들었다.

보고서에 따르면 메르스가 유행하던 지난 6월 기준으로 입국객이 지난해에 비해 41% 감소했으며, 이번 해 총 입국객 수는 10% 내외로 줄어들 것으로 예측된다.

반면 보고서는 늘어나고 있는 중국인 관광객을 요인으로 들며, 입국객 수가 이번 달과 다음 달 사이에 회복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와 관련해 한국을 찾는 관광객 수도 6~7% 대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어 오는 2017년부터는 다시 6~7%대로 입국객이 꾸준히 늘어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되며, 이번 메르스 사태를 계기로 국내 호텔 업계가 앞으로 브랜드와 가격 등 다방면에서 수요자를 위한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보고서를 출간하며 ㈜스타일로프트글로벌 이훈 사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밋 더 마켓 보고서를 출간해 호텔 산업의 중요한 어젠다를 발굴하고 논쟁점을 구체화 하겠다”며 “호텔 산업의 예측 가능성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