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서울시 성북구 보건소 '어린이 환경보건 출생코호트' 산모 모집
상태바
서울시 성북구 보건소 '어린이 환경보건 출생코호트' 산모 모집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5.07.27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서울시 성북구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서울시 성북구 보건소가 '어린이 환경보건 출생코호트' 협력보건소로 지정된 가운데, 구는 지난 17일 환경부 및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환경보건센터와의 현판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산모 모집에 들어갔다.

최근 급속한 도시화·산업화·생활환경변화 등으로 환경오염원의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아토피 피부염, 알레르기 비염 등 질환이 증가함에 따라 태아기부터 장기간 추적조사를 바탕으로 환경요인과 질병 간 주요요인을 입증할 필요성이 나타나고 있다.

‘어린이 환경보건 출생코호트’는 환경부가 주관하는 국가적 사업으로, 미세먼지나 중금속, 전자파 등의 유해물질이 기형이나 과잉행동장애와 같은 여러 질환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알아보기 위해 올해부터 22년간(2015년 ~2036년) 지속적인 추적조사 및 평가를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의 건강예방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고자 한다.

이에 전국 13개 환경보건센터에서 지역의 산부인과병원 및 보건소를 중심으로 2015년부터 2019년까지 산모 10만 명을 모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청을 원하는 산모는 이민 계획이 없고 직접 설문 작성이 가능해야 하며, 성북구보건소 모자보건실에서 설문조사와 동의서를 작성 후 간단한 혈액검사와 소변검사를 실시하면 된다.

성북구는 올해 7월부터 대상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참여하는 산모에게는 소정의 답례품과 함께 출산용품도 제공한다.

대규모 코호트 사업 협력체계를 위해 노력한 황원숙 성북보건소장은 “미래를 짊어지고 갈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보다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출생코호트 사업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성북구 보건소 건강관리과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