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현대건설, ‘제 5회 집수리 로드 대학생 봉사단’ 활동 진행
상태바
현대건설, ‘제 5회 집수리 로드 대학생 봉사단’ 활동 진행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5.07.20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5회 집수리 로드 대학생 봉사단 봉사활동<사진제공=현대건설>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현대건설이 지난 17일부터 오는 31일에 걸쳐 잦은 침수로 피해를 입었던 소외계층에 장마철 대비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임직원 100여명과 대학생 90명을 모집해 집수리 로드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이에 앞선 지난 17일 도곡동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갤러리에서 ‘제 5회 집수리 로드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이 있었으며, 현대건설현장과의 연계를 통해 앞으로 충남 공주부터 전남 진도‧경남 하동‧경북 울진‧충북 단양 지역 상습침수지역 165가구에 도배 등 보수공사가 진행된다.

이와 관련해 현대건설 관계자는 “여름철 잦은 호우로 수해 위험이 있는 산간지역의 이웃들이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이번 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현대건설만의 장점을 활용하여 더 많은 재난위기 가정에 혜택이 확대되도록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운영 하겠다”고 이번 보수작업의 취지를 설명했다.

지난 2011년 이래 현대건설 주도로 진행돼 온 집수리 봉사활동을 통해 전국 18개 지역 약 485개 가구가 안전한 주거지를 위한 보수공사 혜택을 받았다.

현대건설은 이외에도 결식아동과 저소득층 청소년에게 도시락과 재능기부를 통한 교육 지원에 나서는 등 국내 봉사 뿐 아니라 콜롬비아와 아프리카 우간다에 각각 ‘해피홈스쿨’을 설립하고 태양광 랜턴을 보내는 등 국제 빈곤 퇴치와 아동 복지를 위해서도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