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대교협-EBS, ‘2016학년도 대학수시입학정보박람회’ 개최
상태바
대교협-EBS, ‘2016학년도 대학수시입학정보박람회’ 개최
  • 유명종 기자
  • 승인 2015.07.17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23일~2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 ‘2016학년도 대학수시입학정보박람회’ 부스배치도. <자료제공=대교협>
[KNS뉴스통신=유명종 기자] ‘2016학년도 대학수시입학정보박람회’가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이하 대교협)와 한국교육방송 EBS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전국에서 137개 대학이 참가한다.

이번 박람회에서 대교협은 수험생들을 위한 적성검사실과 재외국민 및 북한이탈주민 상담관, 대학정보공시 홍보관 등의 특별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박람회 개최와 관련해 대교협의 한 관계자는 “올해 대학수시입학정보박람회에 참가하는 대학의 수가 역대 최대로, 각 대학이 박람회에 거는 기대를 알 수 있다”며 “2018학년도 입시부터 수험생수 보다 적어지는 대학정원을 감안해 각 대학이 유능한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다양한 접근 방법이라 인식하는 것이라 본다”고 말했다.

또한 “ "많은 학생과 학부모가 2016학년도 대학입시에 대한 대학별 상세정보를 얻고 이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대학입학을 이루기를 바란다”며 “학교, 학과를 선정하지 못한 많은 학생들은 대학수시입학정보박람회의 적성검사실에서 개인별 심화 진로심리검사를 받고 이를 통해 추천 기본학과에 대한 정보를 확인한 다음, 자신이 가고자 하는 대학 부스에 방문하여 상담을 받으면 좀 더 정확한 입학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대교협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하는 수험생들에게는 대입상담교사단을 연계해 1:1 무료 진로진학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유명종 기자 famousserv@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