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서울시 중구, 손기정체육공원 정비 공사 실시
상태바
서울시 중구, 손기정체육공원 정비 공사 실시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5.07.10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서울시 중구가 손기정체육공원에 주민참여예산 4억 600여 만 원을 들여 1987년 조성 후 30여 년 만에 시설물 정비를 실시한다.

이에 따라 노후된 경계휀스와 축구장 휀스 지지대 정비를 실시하고 사람들이 잘 이용하지 않는 광장에 잔디광장을 구축해 공원을 안전하고 쾌적한 녹지 공간으로 꾸민다.

또한, 콘크리트 계단 규모를 축소하고 난간을 설치하는 등의 작업도 함께 이뤄진다.

손기정체육공원에는 광장 뿐 아니라 문화체육센터, 노인정 등의 시설이 있어 주민들이 생활체육공간으로 이용해 왔으나, 오랜 기간 동안 개·보수작업이 실시되지 않아 이용에 불편함이 있었다.

손기정 체육공원은 이번 보수공사를 통해 중구 외에도 마포구, 서대문구 주민 등 인근 주민 모두의 쾌적한 생활체육공간으로 거듭나게 된다.

이에 관하여 최창식 구청장은 “주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공공체육시설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체육시설물 관리와 개선에 최선을 다하여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건강한 중구를 실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중구는 손기정체육공원 시설개선 공사는 올해 하반기까지 마칠 계획이며 이후 국비 13억 400만 원을 지원받아 올 연말까지 충무아트홀 스포츠센터와 회현 체육센터 정비를 실시한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