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2 (목)
인천 계양, '메르스' 다중이용시설 등 전방위 방역 진행
상태바
인천 계양, '메르스' 다중이용시설 등 전방위 방역 진행
  • 권오현 기자
  • 승인 2015.06.22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 계양보건소가 공공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에 '메르스' 방역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계양구청>
[KNS뉴스통신=권오현 기자] 중동호흡기증후군(MERS) 예방을 위해 인천 계양구가 지난 19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지역 내 다중이용시설 방역에 들어갔다.

22일 구에 따르면 공원화장실 24개소와 경로당 156개소, 복지기관 7개소, 공공도서관 5개소 등 총 37개소에 보건소 기동반 1개팀과 위탁방역업체 4개팀, 동 자율방역단 11개팀을 통원해 휴대용ULV를 이용한 살균소독에 들어갔다.

계양구보건소는 메르스 예방을 위해 지역 내 학교, 어린이집, 유치원 등 다중이용시설에 손소독제, 일회용마스크, 홍보물 등을 배부하는 등 지역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울러 국내에 메르스가 발생한 직후부터 비상근무에 들어가 임시진료소를 운영하는 등 비상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지역 내 한림병원과 협력해 의심환자 진료 및 격리병실 38병실을 확보, 만약에 사태에 대비하고 있다.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메르스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경로당 방역을 우선적으로 실시하고 복지기관 및 도서관, 공공화장실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을 철저히 실시해 전염염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오현 기자 kwonoh19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