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교육부 “단기간 휴업 시 방학 기간 조정해 수업일수 준수”
상태바
교육부 “단기간 휴업 시 방학 기간 조정해 수업일수 준수”
  • 이동은 기자
  • 승인 2015.06.11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스 발생 관련 ‘휴업 기준 및 교육과정 운영 안내’ 마련

▲ 황우여 교육부 장관이 지난 3일 메르스 관련 교육부 입장 브리핑을 하고 있다.<사진출처=e-브리핑 화면캡처>
[KNS뉴스통신=이동은 기자] 최근 메르스 사태로 인해 서울, 경기, 대전 등에서 휴업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교육부는 15일 이내 단기간 휴업 시 방학 기간 등을 조정해 수업일수를 준수하고 수업 결손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교육부는 지난 10일 ‘휴업 기준 및 교육과정 운영 안내’를 마련해 시·도교육청 및 단위학교에 안내했다.

이번 지침에 따르면 전국 시·도 교육감은 메르스 감염 우려 정도, 지역 상황 등을 감안해 휴업에 대한 세부기준을 마련해야 하며, 학교장은 휴업 전 보건당국의 확인 및 학교운영위원회를 거쳐 실시해야 한다.

또한 15일 이내의 단기간 휴업 시에는 방학 기간 등을 조정해 수업일수를 준수하도록 했으며, 15일 이상의 장기간 휴업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법령이 정한 범위 내에서 수업일수를 감축·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초·중등교육법시행령 제45조에 의하면 천재지변 등의 경우로 장기간 휴업 시에는 10분의 1 범위에서 수업일수를 감축할 수 있다.

한편, 교육부는 휴업으로 인해 등교하지 않은 학생들에 대해서는 개인위생을 강화하고, 학생 가정학습 및 생활지도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이동은 기자 eun37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