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2 22:04 (일)
서울 광진구, ‘한지붕 세대공감’ 사업 참여자 연중 모집
상태바
서울 광진구, ‘한지붕 세대공감’ 사업 참여자 연중 모집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5.06.10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과 대학생이 주거 공간을 함께 공유…대학생 주거문제 및 고령화에 따른 노인문제 동시 해결

▲ ‘한지붕 세대공감’ 리플렛(앞)<자료제공=광진구>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서울시 광진구가 주거공간의 여유가 있는 노인과 주거공간이 필요한 학생을 연결해주는 ‘한지붕 세대공감’ 사업 참여자를 연중 모집한다.

‘한지붕 세대공감’ 사업은 임대가능한 주거공간이 있는 노인이 저렴하게 주거공간을 제공하고 대학생은 노인을 위한 생활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지난해부터 추진되고 있으며, 상반기 운영결과 10가구 12명의 임대차 연결이 주선됐다.

사업 참여대상은 광진구 거주 노인 중 주생활 공간 외 임대가 가능한 방 1개 이상을 소유한 노인과, 신원이 확실하고 품행이 단정한 대학교 재학 또는 휴학생이며, 주거공간은 사생활이 보호되는 독립된 1개의 방을 기준으로 화장실과 거실, 주방 등을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임대료는 주변 시세보다 50% 이하를 원칙으로 하며, 학생은 거주하는 동안 말벗 돼드리기, 문단속 등 안전관리, 가사일 돕기, 컴퓨터·스마트기기 사용업 알려드리기 등의 생활서비스를 노인에게 제공하게 된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 “이번 사업은 대학생들의 주거 고민과 급격한 고령화에 따른 노인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사업”이라며, “광진구는 참여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갈등을 예방하기 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으니 많은 구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daum.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