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경북도·경주시 일자리 한마당 개최
상태바
2015 경북도·경주시 일자리 한마당 개최
  • 윤태순 기자
  • 승인 2015.05.28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 구인․구직자 만남의 장 마련

▲ 사진제공=경북도
[KNS뉴스통신=윤태순 기자] 경북도는 27일 HICO(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2015 경북도·경주시 일자리 한마당’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원자력환경공단, 한국수력원자력과 ㈜대구은행 등 다양한 분야의 우수기업 90여개 업체가 구인기업으로 참여했으며, 동국대경주캠퍼스, 위덕대 등 경북도내 우수대학 대학생과 특성화고교생 등 2000명의 구직자가 참여해 일자리 축제로 진행됐다.

이번‘2015 경북도·경주시 일자리한마당’은 현장에서 채용설명회를 진행하는 41개 기업채용관과 취업정보제공 및 상담 등을 위한 취업지원관 22개, 이력서작성에서 면접까지 One-stop으로 가능한 이력서 사진촬영, 메이크업, 입사서류 클리닉 등의 희망체험관 8개로 구성돼 현장에서 기업정보를 얻고 직접 이력서를 작성하고 면접까지 실시하는 실질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구직자들에게 제공했다.

김중권 도 일자리민생본부장은 “다가오는 9, 10월에 김천, 안동, 칠곡에서도 일자리 한마당을 개최해 도민의 취업기회를 확대하고 접근성을 높이는 등 내실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어 “도민의 최고복지인 일자리창출과 일자리미스매치 해소를 위한‘여성일자리 사관학교’, ‘경북도 스마트 두레공동체’,‘지역맞춤형 인력육성’등 다양한 취업지원 사업을 통해 도정의 최우선 목표인 양질의 일자리 10만개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윤태순 기자 yts23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