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22 (금)
한방다이어트, 상·하체 균형 있는 다이어트 중요
상태바
한방다이어트, 상·하체 균형 있는 다이어트 중요
  • 박재필 기자
  • 승인 2015.05.13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 : 규림 한의원>
[KNS뉴스통신=박재필 기자] 여름이 다가오면 여성들은 고민이 많아진다.

팔, 다리, 어깨가 노출되는 의상 때문에 겨울 동안 옷 속에 안심하고 숨겨놨던 살들과 전쟁이 시작된다. 특히 팔과 다리 등 특정 부위가 다른 사람보다 두꺼운 여성들은 더욱 고민을 하게 되는데 이런 특정부위는 운동과 식이요법, 굶는 다이어트 등으로는 쉽게 빠지지 않는다. 이렇듯 다이어트를 통해 체중감량에는 성공했지만 특정 부위의 살은 빠지지 않아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렇게 계절마다 체중이 심하게 변하는 체질을 가진 사람들과 특정 부위가 남들보다 비만인 사람들을 보면 혈액순환이 문제인 경우가 많다.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부종이 생기기 쉽고 아침에 일어나면 얼굴이 붓고 저녁에는 다리부터 발목, 발까지 퉁퉁 붓는 경우가 많다.

한방에서는 상열하한(上熱下寒)의 병증이 있다면 하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고 이로 인해 생리통, 생리불순, 냉대하, 하체부종, 하지정맥류 등의 질환이 발생하게 된다고 본다. 또한 하체 냉증으로 질환이 생기면서 지방대사 효율이 현저하게 떨어지고 이렇게 쌓인 지방이 혈관을 압박하면서 다시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되는 악순환이 반복된다.

때문에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근본적으로 체질을 바꿔주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야 한다. 그렇게 체질을 바꿔주어 비만을 해결하여 예쁜 몸매를 만들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최근에는 한방다이어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한방 다이어트는 1:1 개인별 진맥 및 상담 후 자신의 체질 파악을 먼저 하고 체질 개선을 위해 한약과 침 치료를 하게 된다.

평촌 한방다이어트로 잘 알려진 규림 한의원 평촌점에서는 우선 체성분 분석검사인 인바디를 통해 체중과 근육량, 지방량, 무기질량, 부위별 지방량을 정확하게 측정하여 감량해야 될 몸무게를 확인하는 과정을 거친다.

그리고 체중 감량을 위해서 다이어트한약을 복용한다. 개개인의 체질에 맞게 처방한 다이어트한약은 식욕을 억제하고 기초대사량을 높여 지방분해와 체중감소 효과를 증가시켜주는 기능이 있다. 한약을 먹으면 적은 양의 식사를 하고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식전에 미리 복용하면 식사량을 줄여 자연스럽게 체중감량이 된다. 그리고 한약과 더불어 야채과 단백질 위주의 철저한 다이어트 식단이 뒷받침되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규림 한의원 평촌점 주숙현 원장은 “자신의 체질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남들이 하는 식이요법과 운동을 그대로 따라서 한다면 체중 감량은 될 수 있으나 원하는 부위의 사이즈 감소가 되지 않고 상체만 사이즈가 감소되어 상·하체 비율이 더욱 불균형을 이룰 수 있습니다. 때문에 자신의 체질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규림 한의원의 다이어트한약은 1:1 맞춤 처방으로 진행되어 체질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다. 이는 식욕감소와 포만감 유지, 체력유지, 다이어트부작용인 탈모, 피부탄력 저하 등을 방지하면서 지방대사 증가 효과가 있으며, 노폐물 및 독소를 제거하여 체중감량 이후에도 요요가 적어 체형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한방다이어트와 다이어트 관리 프로그램을 같이 병행하게 되면 더욱 효과가 좋다. 특히 복부비만, 하체비만, 팔뚝살 등 혼자서 빼기 힘든 부분 비만을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침 등으로 관리해 주고 전체적인 체중감량 후에도 빠지지 않는 부위인 허벅지나 팔뚝의 부분다이어트에는 ‘산삼약침’ 시술을 통해 세포 재 지방 대사를 촉진시켜 체지방을 제거해 주고 탄력까지 주고 있다.

규림 한의원 평촌점은 한방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여드름, 여드름흉터 치료, 피부치료, 매선, 한방성형, 생리통, 여성질환 등을 치료하고 있다.

박재필 기자 pjp7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