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3:39 (금)
인천 동구, 특별기획전시 ‘배다리, 헌책을 읽다’傳
상태바
인천 동구, 특별기획전시 ‘배다리, 헌책을 읽다’傳
  • 박근원 기자
  • 승인 2015.05.08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지’의 저자 박경리, 인천 금곡동에 헌책방을 열었던 사연

▲ 인천 동구 수도국산 달동네박물관에 준비된 특별기획전시 ‘배다리, 헌책을 읽다’전.<사진제공=동구청>
[KNS뉴스통신=박근원 기자]인천 동구 수도국산 달동네박물관에서 휴전이후 70년대까지 번성했던 배다리 헌책방을 기억하며 헌책의 가치와 의의를 되새기고자 특별기획전시 ‘배다리, 헌책을 읽다’전을 개최한다.

‘2015 세계 책의 수도 인천’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오는 12월 31일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선 휴대가 간편해 애독되었던 딱지본 소설을 비롯해 동구를 배경으로 한 ‘남생이’, 1950년대 베스트셀러로 인기를 얻었던 정비석의 ‘자유부인’ 등의 소설과 희귀 만화, 다양한 종류의 잡지, 헌책방의 단골 교과서 및 전과 등 200여 점의 도서관련 유물이 관련 기관과 개인 소장가들의 협조를 얻어 전시된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토지’의 저자인 박경리가 인천 금곡동에 헌책방을 열었던 사연이 조명될 예정이며 더불어, 관람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추천 코너와 책을 읽고 쉬어가는 작은 독서공간을 마련, 보다 쉽고 재미있는 구성을 준비했다.

구 관계자는 “전시는 휴관일인 매주 월요일과 명절당일을 제외하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다”며 “이번 특별전시와 더불어 1960~70년대 생활상 재현 전시를 연중 운영하고 있으니 가정의 달을 맞아 많이 찾아와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근원 기자 h21ye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