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할매할배의 날, ‘랑랑콘서트’구미에서 열려
상태바
경북도 할매할배의 날, ‘랑랑콘서트’구미에서 열려
  • 윤태순 기자
  • 승인 2015.04.2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경북도청
[KNS뉴스통신=윤태순 기자] 4월‘할매할배의 날’을 맞아, 25일 구미 문화예술회관에서는 격대가 팀을 이뤄 가족 간 장기를 겨루는‘랑랑콘서트’가 열렸다.

세대 간의 격차를 줄이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소통매체를 마련코자 추진되는‘랑랑콘서트’는 지난 3월 경주를 시작으로 매월 도내 시군을 순회하며 개최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13개 팀의 치열한 예심과정을 거쳐, 총 5개 팀이 출연했다.

요가강사로 활동하는 외할머니와 함께 가족이 토마토 옷을 입고 출연한‘떳다 패밀리’가족, 3대가 함께 살면서 참가자 중 최고령 할머니와 최고령 손자로 구성된 가족, 노래강사 아버지의 끼를 물려받아 평소 수현공주로 활동 중인‘수현공주짱’가족, 온 가족이 유도·태권도 도합 11단의‘건강짱’가족 등 모두가 다양한 경연을 선보였다.

또 최신 K-POP, 어린 손주와 함께 열창한 트로트, 동요합창과 격파시범까지 가족이 가진 끼와 재능을 마음껏 뽐내었다.

한편 시군에서도 4월‘할매할배의 날’을 맞아, 칠곡에서‘꼬마 농부학교’, 영덕에서는‘격대간 사랑나누기’, 성주는‘노인복지시설과 어린이집 결연사업’, 봉화에서는‘행복 사진관’등의 다채로운 행사가 열렸다.

김화기 도 노인효복지과장은 “도시화․핵가족화로 인해 손주와 조부모가 만나고 함께 어울리기가 어려운 현실에서, 우리 모두가 한 달에 한번이라도‘할매할배의 날’을 통해 세대가 소통하고 어울리자”며 “도에서도 랑랑콘서트를 시작으로 조손이 함께하면서 즐길 수 있는 체험활동, 교육, 각종 대회 등의 소통매체 개발에 지속적으로 행정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윤태순 기자 yts23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