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48 (금)
여야, ‘연금개혁 실무기구’ 기간·구성 등 이견 못 좁혀
상태바
여야, ‘연금개혁 실무기구’ 기간·구성 등 이견 못 좁혀
  • 진한채 기자
  • 승인 2015.03.3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내수석부대표와 특위 의원들 논의 이어가기로

▲ 사진출처=새누리당 홈페이지
[KNS뉴스통신=진한채 기자] 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와 우윤근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는 30일 국회에서 주례회동을 열어 공무원연금 개혁을 위한 실무기구의 구성과 일정 등을 논의했으나 이견을 좁히지 못했다.

여야 원내대표는 이날 주례회동에서 국민대타협기구의 활동이 종료된 이후 단일안 도출을 위해 꾸려진 실무기구의 명칭·활동기간을 비롯해 공무원연금 개혁안의 내용, 입법처리 일정 등을 집중 논의했다.

그러나 여야는 실무기구의 기간 등을 놓고 이견을 좁히지 못했다. 여당은 4월 임시국회가 시작되기 전까지 실무기구의 활동을 끝내야 한다는 입장이지만, 야당은 연금 개혁의 필요성은 인정하면서도 충분한 논의가 필요하다며 맞서고 있어 앞으로 협상 과정에 진통이 예상된다.

또한 여당은 공무원연금 개혁 특위와 실무기구가 병행 돼야 한다는 입장이지만, 야당은 반대하고 있다. 아울러 야당은 실무기구에 노조도 계속 포함돼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조해진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는 회동 직후 기자들과 만나 “실무기구가 무한정 간다는 것은 국민에 대한 도리도 아니기 때문에 일정한 시간을 둬서 그 안에 정리하고 합의된 결론까지 나와야 한다”면서 “이와 별도로 국회 특위는 5월2일 시한까지 최종적인 안을 만들어서 본회의에 처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새정치민주연합 측은 실무기구의 활동 시한을 정할 경우 논의가 파행을 겪을 것이라며 반대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여야는 양당 수석과 국회 연금 특위 간사들이 실무 협상을 이어가기로 했다. 아울러 여야 원내대표 간의 정례 주례회동인 31일 다시 의견을 나누기로 했다.

진한채 기자 newsk1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