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6:32 (수)
임향순 전국시도민향우연합회 대표총재 취임
상태바
임향순 전국시도민향우연합회 대표총재 취임
  • 글=박효철 기자 / 사진=박석관 기자
  • 승인 2015.03.27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향순 “지역갈등문제 해소에 적극적으로 역할 다할 것”
전국시도민연합회 및 전국호남향우회연합회중앙회 임원·회원 등 500여명 참석 “성황”
취임식, 제5회 정기총회 및 소식지 발간식 겸해 개최

▲ 임향순 전국시도민향우연합회 신임 대표총재가 취임사를 하고 있다. 임 대표총재는 취임사에서 “지역갈등문제 해소에 적극적으로 역할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진=박석관 기자>
[KNS뉴스통신=박효철 기자 / 사진=박석관 기자] 임향순 전국호남향우회연합회중앙회 대표총재(국민대통합위원회 국민소통분과위원장)가 전국시도민연합회 대표총재에 취임했다.

25일 오후 6시, 서울 세종문회회관 세종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임향순 신임대표총재는 취임사를 통해 “전임 대표총재님의 뒤를 이어 ‘국민소통과 지역화합’을 위하여 봉사자로서의 보람 있는 시간을 갖게 되고 다소나마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사명을 주어 이 자리에 섰다”며 “저는 2년 임기 동안 대표총재직을 수행함에 있어서 지역갈등문제 해소에 적극적으로 역할을 다하고자 한다”고 취임 포부를 밝혔다.

▲ 임향순 전국시도민향우연합회 대표총재. <사진=박석관 기자>
그러면서 “대한민국은 세계적으로 볼 때 매우 작은 국가임에도 몇몇 지역으로 나뉘어 또 다른 지역갈등(영·호남)이 심화되어 있는 현실을 볼 때, 저는 해당지역 출신 당사자로서 마음이 너무 아프고 힘들었던 세월이었다”며 “”이러한 갈등 해소는 ‘전국시도민향우연합회’가 앞장서는 운동을 전개하여 그간 지역출신이라는 이유로 상호 불이익을 받는 사회에서 탈피하여 하나 된 대한민국의 대화합의 길로 나아가야 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지역갈등 해소를 위하여 영호남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공존과 상생발전의 무드로 변화하는 현실에 있어 매우 고무적”이라고 평가했다.

▲ 전국시도민향우연합회 전·현직 대표총재들. 사진 왼쪽부터 임향순 신임 대표총재, 안상수 초대 대표총재(現 명예총재, 前 인천광역시장), 손한규 전임 대표총재. <사진=박석관 기자>
이날 행사는 전국시도민향우연합회 제5회 정기총회와 대표총재 이·취임식, 소식지인 ‘4통8팔’ 제2호 발간식을 겸해 개최됐다.

이 자리에서 이임한 손한규 대표총재는 이임사를 통해 “전국시도민향우연합회는 2010년 11월 29일 각 시도민향우회 단체 회장들이 모여 함께 만든 단체”라며 “본 단체에는 애향활동과 친목활동의 가교역할을 하면서 단체 간의 네트워크로 정보를 공유한다”고 소개했다.

이어 “현재 정부가 추진하는 ‘국민대통합운동’에도 적극 동참하면서 본회 임원과 각 시도민향우회 임원들이 함께 본회 창립부터 현재까지 지역 간의 갈등, 계층 간의 반목, 세대 간의 소통부재의 해소에 힘써왔다”며 “국민통합을 위한 ‘작은 실천 큰 보람운동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안상수 명예총재는 격려사를 통해 “우리나라의 가장 큰 문제는 경제가 안 좋은 것인데 이 원인 중 하나가 경제외적인 요인으로 갈등구조가 심한 것이다. 갈등구조 100조 원이 넘는다”고 지적하며 “갈등으로 인한 불신과 갈등으로 인한 소통의 부재, 이 갈등의 원조에 지역갈등이 있다. 지역갈등, 세대 간의 갈등, 보혁 갈등, 모든 갈등이 있지만 그 원조에 지역갈등이 있다. 그래서 저희들이 한번 뜻 을 모아 이것을 어떻게든 해보고자 ‘전국시도민향우연합회’가 만들어졌다”고 밝혔다.

이어 “전국시도민향우연합회가 화합과 소통에 앞장서 경제 발전에도 기여하고 나아가 남북교류화합 등을 통한 평화통일과 국가발전에 다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이선화 상임고문은 “우리의 만남은 우연이 아니다. 대한민국의 발전과 지역화합을 위한 만남”이라며 “모두가 합심하여 노력해 대한민국과 지역발전에 기여하자”고 강조했다.

▲ 사진=박석관 기자
이날 행사에는 새로이 전국시도민향우연합회 임향순 전국호남향우회연합회중앙회 대표총재(국민대통합위원회 국민소통분과위원장)와 이임한 손한규 대표총재(전 경남도민회장), 제1대 대표총재를 지낸 안상수 명예총재(전 인천광역시장)를 비롯해 김학준(인천시민회장), 김경희(부산시민회장), 전옥상(대구경북시도민회장), 김정열(광주전남향우회장), 류방희(대전시민중앙회장), 박준곤(울상향우회장), 이해재(경기도민회장), 전순표(강원도민회중앙회장), 이필우(충북도민회장), 이관용(충남향우연합회장), 송현섭(전북도민회장), 박연환(경남도민회장), 허영배(저주특별자치도민회총연합회장), 김덕용(이북도민회중앙회장), 김윤중(전 광주전남향우회장), 이상연(전 대구경북도민회장), 장영철(대한당구연맹회장), 최준호(전국호남향우회회장단회장), 김태식(국민공동체공동대표), 이정순(미주한인회 총연합회장) 등 공동총재단과 이선아 상임고문, 임원 회원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 임향순 대표총재를 비롯한 전국시도민향우연합회 주요 임원진이 연합회의 발전과 번영을 기원하며 건배를 하고 있다. <사진=박석관 기자>
특히, 이날 행사에는 임향순 대표총재가 이끌고 있는 전국호남향우회연합회중앙회에서 최준호 상임총재, 장경택 공동총재, 조성옥 공동총재 등 임원진 및 관계자들이 참석해 축하했다.

아울러, 서병수 부산광역시장,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김관용 경상북도지사, 권선택 대전광역시장,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최고위원 등이 축전을 보내 전국시도민향우연합회의 발전을 기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임향순 신임대표총재가 이임하는 손한규 대표총재에게 공로패를, 전달했으며 이임하는 손한규 대표총재가 김환수 수석부총재, 김영수 사무총장, 이명석 사무부총장, 노현순 4통8달 총무국장 등 지난 한 해 ‘전국시도민향우연합회’ 발전을 위해 함께 수고한 이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전국시도민향우연합회’는 2010년 11월 29일, 지역화합과 국가 발전을 위해 전국의 각 향우조직들이 모여 결성한 단체이다.

▲ 참석자들이 행사 진행에 앞서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사진=박석관 기자>

 

글=박효철 기자 / 사진=박석관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