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43 (금)
네이버, ‘소셜로그인’ 기능 강화…전용 개발자센터 오픈
상태바
네이버, ‘소셜로그인’ 기능 강화…전용 개발자센터 오픈
  • 이창현 기자
  • 승인 2015.03.26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회원가입·회원관리로 어려움 겪는 개발사·스타트업 지원

▲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개발자 센터 <자료제공=네이버>
[KNS뉴스통신=이창현 기자] 네이버가 신규 회원가입과 회원관리로 어려움을 겪는 개발사와 스타트업들을 위해 네이버 아이디만으로 타 사이트 로그인이 가능한 ‘소셜로그인’ 기능을 강화하고 별도의 개발자센터를 오픈했다.

네이버는 26일 ‘소셜로그인’ 전용 개발자센터를 오픈하면서 기존에 제공했던 안드로이드, iOS 환경뿐 아니라 Java-script SDK를 새롭게 공개했다. 이를 통해 자바스크립트 기반의 웹사이트에서도 네이버 아이디를 통한 간편 로그인을 할 수 있게 됐다.

‘소셜로그인’은 회원가입 시 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에 회원가입을 따로 할 필요 없이 아이디 하나로 여러 사이트에 로그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네이버 측에 따르면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기능은 서비스 진입 장벽을 없애고 오직 서비스에만 집중할 수 있어 특히 스타트업 등 중소 앱개발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네이버는 지난 2013년 12월부터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기능을 선보이며 개발사와 스타트업, 개발자들이 개인정보 관리의 부담 없이 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네이버는 캘린더에 일정을 등록할 수 있는 ‘일정 담기 API’ 기능도 추가해 이용자가 별도로 동의 할 경우 쇼핑, 공연, 여행 등의 일정을 등록할 수 있게 했다.

네이버는 이외에도 ▲카페API(외부 앱에서 네이버 카페 가입 글쓰기 지원), ▲파일 스토리지(클라우드 기반 회원정보 DB지원), ▲푸시 플랫폼(Push 서버를 구축하여 빠르게 메시지 전달), ▲네이버 페이 연계 등 서비스 편의를 높이기 위한 새로운 기능들을 차례로 적용할 계획이다.

이재민 네이버 서비스운영지원실장은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이용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는 사용자 계정 관리 및 보안구축의 어려움으로부터 벗어나, 스타트업이나 중소 규모의 기업들이 서비스 본연에 집중하는데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창현 기자 hyun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