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천안함 5주기…국립대전현충원 등 전국 곳곳에서 추모 행사
상태바
천안함 5주기…국립대전현충원 등 전국 곳곳에서 추모 행사
  • 진한채 기자
  • 승인 2015.03.26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진한채 기자] 천안함 피격사건 5주년을 맞아 정부 차원의 추모식을 비롯해 천안함 전사자를 추모하는 행사가 전국 각지에서 열린다.

지난 22일 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천안함 5주기 추모음악회’를 시작으로 시군별 추모식 및 안보결의대회, 전사자 출신학교별 추모식, 주요 지역 안보특별사진전, 각급 학교 문예행사 등 전국적으로 다양한 천안함 추모 행사가 개최되고 있다.

26일 오전 10시 국립대전현충원 현충광장에서는 국가보훈처 주관으로 ‘천안함 용사 5주기 추모식’이 열린다.

이날 행사에는 천안함 전사자 유가족 및 승조원, 정부 주요인사, 각계대표, 시민, 학생, 군 장병 등 5천여 명이 참석한다. 추모식은 영상물 상영, 헌화 및 분향, 추모사, 추모공연의 순서로 진행된다.

부산역 광장에서는 ‘천안함 5주기 추모 및 부산범시민 나라사랑결의대회’가 학생과 시민 등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지방보훈청 주최로 열린다.

해군은 이날 전 장병이 참가하는 해양수호 결의대회를 각 부대에서 열고 결의문을 낭독하는 한편 천안함 추모식 시청과 묵념, 전투구보, 행군 등을 실시한다.

또 ‘천안함 46용사’ 출신학교에선 추모식, 사진전, 안보교육, 추모글 남기기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이밖에도 천안함 희생 장병 유가족들은 내일(27일) 백령도를 찾아 현지에서 별도의 추모행사를 가질 예정이며 ‘천안함 46용사’ 위령탑 참배 및 해상위령제도 열린다.

한편, 1200톤급 초계함인 천안함은 2010년 3월26일 밤 서해 백령도 해상에서 임무를 수행하던 중 북한 잠수함의 어뢰 공격으로 침몰했으며 이 과정에서 46명의 용사가 순국했다.

진한채 기자 newsk1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