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인천 캠핑장 사고’ 재발방지 대책 추진…안전강화·화재예방책 마련
상태바
‘인천 캠핑장 사고’ 재발방지 대책 추진…안전강화·화재예방책 마련
  • 진한채 기자
  • 승인 2015.03.23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진한채 기자] 일가족 5명이 숨지고 2명이 부상한 강화도의 캠핑장 화재 사건과 관련해 당정이 안전 강화와 재발방지 대책을 추진한다.

보도에 따르면 원유철 새누리당 정책위의장은 정부와 새누리당이 이르면 오는 24일 회의를 열어 이번 야영장 화재 사건의 원인을 점검하고 보완책을 마련한다고 전했다.

당정은 화재가 발생한 텐트가 미등록 영업을 하면서 신고 대상에서 제외돼 소방점검을 받지 않은 점과 텐트의 소재가 불이 잘 붙는 가연성 소재인 데다 소방 시설이 갖춰지지 않은 점에 주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TV, 냉장고, 컴퓨터, 난방기구 등 가전제품이 설치된 ‘글램핑’ 캠핑장이 전국에 확산하는 가운데 이런 유형의 텐트가 누전·합선 등에 노출될 우려가 커 이에 대한 보완책도 검토될 것으로 보인다.

새누리당 권은희 대변인은 22일 브리핑을 통해 “텐트시설이 잘 타는 소재여서 화재가 발생하자 순식간에 텐트가 전소됐고 소화기도 동작하지 않았다”면서 “세월호 이후 정부는 국가안전처를 설치하면서 안전을 강화하려고 노력하고 국민들도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있으나 아직 미흡하다. 조사 중인 화재 발생의 원인이 명확히 규명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화재에 취약한 시설물을 점검하고 재발 방지에 힘쓰고 국민의 안전교육에 대한 방안도 마련해 달라”고 요청했다.

앞서 인천시는 22일 발생한 강화 캠핑장 화재사고와 관련, 수습 대책을 발표했다.

이날 오전 6시께 사고 현장을 방문한 유정복 인천시장은 “이번 사고가 발생한데 대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관계자들에게 사고 수습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인천시는 이번 사고와 관련, 안전정책과 내에 상황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강화군재난안전대책본부 및 문체부 중앙사고수습본부와 협조하기로 했다.

또한 인천시 안전정책과는 이번 주 중 유관 기관 등과 협조, 지역 내 캠핑시설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22일 새벽 강화도 동막해수욕장 인근 캠핑장에서 일어난 이번 사고는 텐트 안에서 초롱불 같은 불꽃이 일어난 뒤 불과 3분 만에 텐트 전체가 불길에 휩싸인 것으로 알려졌다. 중학교 동창 사이인 두 남성의 일가족 5명이 숨지고 2명이 부상했다.

진한채 기자 newsk1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