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문화관광재단, ‘청송 多(다)문화 오작교 프로젝트’사업 선정
상태바
청송문화관광재단, ‘청송 多(다)문화 오작교 프로젝트’사업 선정
  • 천미옥 기자
  • 승인 2015.03.11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재)청송문화관광재단은 2015년도 무지개다리 지원사업인 ‘청송 多(다)문화 오작교 프로젝트’ 사업이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청송 多(다)문화 오작교 프로젝트’는 다년간 지속사업으로 선정되어 2년간 시행할 계획이다.

무지개다리 지원사업은 문화다양성 증진사업으로 다문화, 이주민, 장애인, 탈북자, 청소년 등 다양한 문화주체들 간의 문화소통 및 문화예술 교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내 문화다양성을 확산시키고자 하는 사업이다.

‘청송 多(다)문화 오작교 프로젝트’는 청송 지역 내 결혼이주민과 선주민들의 문화격차 해소를 위해, 서로의 모국 언어를 교류할 수 있는 ‘책 읽어주는 엄마’, 각 국의 대표동요를 체험할 수 있는 ‘청송 무지개 합창단’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세대 간 문화이해를 증진시킬 수 있는 ‘청소년 문화교류, 나도 B-boy!!’와, ‘多(다)함께 떠나는 문화다양성 캠프’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문화다양성을 인식시킬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재)청송문화관광재단은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간 총 6000만원 사업비를 지원받아 진행할 계획이다.

청송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청송군 내 이주민과 선주민간의 상호교류를 통한 네트워크 형성, 유대강화, 자조적 모임형성 등을 통해 문화다양성 인식제고 및 가치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천미옥 기자 cmo33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