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울산·춘천·경주 시티투어 집중 육성…지역관광 활성화
상태바
울산·춘천·경주 시티투어 집중 육성…지역관광 활성화
  • 강윤희 기자
  • 승인 2015.02.26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강윤희 기자] 문체부는 ‘2015년 지자체 시티투어 지원’ 공모사업의 최종 사업 대상지로 울산광역시, 강원도 춘천시, 경상북도 경주시를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시티투어 지원 사업 공모는 전국의 시도 지자체를 대상으로 했으며, 관광 여건, 차별화된 관광 콘텐츠, 관광 점재력 및 지자체의 추진 의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 사업 대상지를 선정했다.

올해 선정된 3개의 지자체는 각 지역의 개성 있는 관광자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매력적인 시티투어 코스를 구성해, 지역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차별화된 관광 서비스를 제공할 전망이다.

먼저 울산광역시는 현대중공업, 자동차부품기술 연구소 등 지역의 산업시설을 활용한 산업관광과 반구대 암각화, 고래 탐방 같은 특색 있는 테마 관광 자원을 시내에 밀집한 관광호텔, 머거리단지, 쇼핑센터와 연계해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춘천시는 카누, 레일바이크와 같은 체험 관광자원과 닭갈비, 막국수 등 지역의 유명한 먹거리 자원을 활용하고, 시티투어 프로그램을 다양화시켜 남이섬 방문 관광객을 춘천 도심지와 주요 관광지로 유입할 계획이다.

아울러 경주는 불국사, 첨성대 등 신라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관광자원과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양동마을 등 역사의 흔적이 묻어나는 관광지를 중심으로 시티투어를 운영할 예정이다.

시티투어의 활성화는 수도권 중심의 관광 패턴을 지방으로 확산하고, 쇼핑위주의 관광을 개선해 지역의 숨어있는 관광자원을 발굴해 지역관광의 부흥에 이바지할 뿐만 아니라 지역 내 소비를 촉진시키고 지역민의 고용 증대를 꾀하는 등 지역경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문체부는 “향후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시티투어 코스 개발과 세부적인 운영계획 수립을 지원하고, 한국관광공사, 여행사와 함께 사전 답사 여행 및 각종 행사를 진행하는 등 시티투어 성공을 위한 적극적인 홍보·마케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윤희 기자 kangyun110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