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2:04 (목)
인천 계양구, ‘제96주년 3.1절’ 맞아 기념행사 개최 예정
상태바
인천 계양구, ‘제96주년 3.1절’ 맞아 기념행사 개최 예정
  • 박철우 기자
  • 승인 2015.02.25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고장에 자부심 가지고 선열들의 얼과 나라사랑하는 마음 한 번쯤 되새겼으면 하는 마음

[KNS뉴스통신=박철우 기자] 인천 계양구는 제96주년 3.1절을 맞아 국권회복과 민족자존의 기치를 드높였던 선열들의 위업을 기리기 위해 3.1절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태극기 달기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한다고 25일 밝혔다.

구는 내달 1일 9시 30분부터 1시간 30분 동안 국회의원, 시·구의원, 3.1운동 참여자 유족, 광복회 회원, 보훈단체장 및 임원, 공무원, 학생 및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황어장터 3.1만세운동 기념탑 광장에서 3.1절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 날 기념행사 외에도 식전행사로 손태극기 나눠주기, 구립여성합창단 및 소년소녀합창단 공연, 극단 엘칸토의 만세운동 재연 퍼포먼스 공연 등도 열리게 된다.

한편, 황어장터 3.1 만세운동은 인천 지역에서 가장 대대적으로 전개된 만세운동으로, 인천 지역 만세운동의 도화선 역할을 한 것은 물론 전국의 만세운동에도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구에서는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펼쳐 3.1운동 정신을 기리고,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든다.

우선, 주요 가로변에 가로기를 25일부터 내달 2일까지 게양하고, 오는 26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각 동별로 태극기 홍보 팜플릿 및 홍보자료 배부, 나라사항 태극기 달기 운동 차량용 스티커 배부 등을 통해 구민 홍보에도 적극 나선다.

아울러, 구 소속 직원의 태극기 달기를 적극 추진해 자녀와 함께 이웃집 태극기 달기 계도 등 공직자가 솔선하는 분위기 조성을 통한 태극기 달기 운동도 적극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우리 계양은 황어장터 3.1만세운동이 일어난 역사적 지역이며, 황어장터 만세운동은 인천지역뿐만 아니라 전국의 만세운동의 견인차 역할을 한 역사적인 사건이었다”며 “구민들은 이러한 우리 고장에 자부심을 가지고 선열들의 얼과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한 번쯤 되새겼으면 하는 마음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철우 기자 kwonoh19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