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친절한 TV] 가족끼리 왜 이래, 생의 마지막 순간에 삶을 묻다
상태바
[친절한 TV] 가족끼리 왜 이래, 생의 마지막 순간에 삶을 묻다
  • 박봉민 기자
  • 승인 2015.02.16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생이란, 나답게 오늘을 사는 것”
삶의 마지막 순간 “고마웠다. 사랑한다”

▲ 사진제공=(주)삼화네트웍스/KBS
[KNS뉴스통신=박봉민 기자] “삶이 긴 꿈이었을까?”

누군가는 태어나고 누군가는 죽고, 또 누군가는 살아간다. 삶이란 누구에게나 정해진 수순에 따라 태어나고 자라고 살아가다 그렇게 또 죽음을 맞는다.

드라마 ‘가족끼리 왜 이래’는 아버지의 죽음 앞에 슬프고 아프지만 시간이 지나면 또 그렇게 일상에서 살아가는 우리네 모습을 보여줬다.

지난 15일, 마지막 방송에서 기적은 없었다.

이미 정해진(?) 대로 차순봉(유동근 扮)은 죽음을 맞이했고 가족들은 아프고 슬펐지만 1년이 지난 후 그들은 또 일상에 놓여 있었다.

한 가지 다른 것이 있었다면 자신의 죽음, 아버지의 죽음을 준비하고 맞이하는 그들의 자세였다. 사실 조금은 비현실적이기도 했다. 죽음 앞에 그토록 의연할 수 있는 이들이 얼마나 될까?

하지만 그럼에도 이 드라마의 의미는 “영원할 것 같은 지금 이 순간도 언젠가는 끝을 맞이 한다”는 지극히 평범하지만 누구도 생각하고 싶지 않은 진실이다.

“나답게, 차순봉답게 살아 본 적 없다”

한 집안의 가장으로, 아버지로 살아온 남자가 죽음을 앞두고 자신을 위해 산다. 하지만 그 역시 궁극적으로는 온전히 자신만을 위한 삶이 아닌 가족과 자식들을 위한 삶이었다. 인생에서 온전히 자신만을 위해, 자기 자신으로 살아가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나는 오늘을 살고 싶구나”

그래서 우리네 삶은 오늘, 바로 지금 이 순간을 살아가는 것이 아닐까? 기쁠 땐 웃고 슬픈 땐 울며 그렇게 오늘을 사는 것이 아닐까? 마지막 순간, “고마웠다. 사랑한다”고 말할 수 있지 않을까?

드라마에 삽입됐던 OST(길 위에서, 최백호)의 가사처럼 “아름다웠던 추억에 웃으며 인사”할 수 있으려면, 어느 시인의 말처럼 “아름다운 이 세상 소풍 끝나는 날, 아름다웠더라”고 말할 수 있으려면 바로 지금 이 순간을 살아야 하는 것이 아닐까?

박봉민 기자 mylovepbm@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