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4:17 (금)
김문수 후원금, 버스회사 노조 압수수색
상태바
김문수 후원금, 버스회사 노조 압수수색
  • kns뉴스통신
  • 승인 2011.03.09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쪼개기 후원금'이 들어갔다, 고발

서울 동부지검은 오늘(9일) 오후 오후 6시께 광진구 자양동 대원고속 본사와 구의동의 노조 사무실에 수사관을 보내 후원금 전달과 관련된 회계 서류 일체를 압수했다.

김문수 경기도지사의 후원회에 이른바 '쪼개기 후원금'이 들어갔다는 고발을 경기도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접수받은 검찰이 해당 버스회사 노조 사무실을 압수수색한 것이다.

앞서 경기도 선거관리위원회는 1억 5백만 원의 후원금을 노조원들의 명의로 김 지사의 후원회에 전달한 혐의로 이 버스회사 노조위원장 김 모 씨를 고발했다.

이 회사 노조 조합원 1천여 명은 1인당 10만 원씩 모두 1억 5백만 원을 조직적으로 모은 뒤, 김문수 경기도지사 후원회에 개인 명의로 후원금을 낸 혐의를 받고 있다.

또, 경기도 산하 기관인 경기신용보증재단 직원 280여 명도 김문수 지사 후원회에 후원금을 낸 정황이 포착돼 검찰이 수사를 벌이고 있다.

재단 직원들은 지난해 3월 쯤 이사장 등 고위간부 3명의 지시로 직급별로 10만 원에서 1백만 원씩 6천만 원을 모아 후원금을 낸 의혹을 받고 있다.

이에 대해 김 지사측은 공개된 후원금 계좌에 개인 명의로 후원금이 들어왔기 때문에 어느 단체에서 보냈는지 알 방법이 없다며 불법 후원금을 받을 이유가 없다고 밝혔다.
 

kns뉴스통신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