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진도군 드림스타트, 서비스 지원 아동 발굴 박차
상태바
진도군 드림스타트, 서비스 지원 아동 발굴 박차
  • 전병준 기자
  • 승인 2015.01.29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아동의 건강과 학습, 특성화 발굴

[KNS뉴스통신=전병준 기자] 진도군이 0-12세 취약아동의 건강과 학습, 특성화 발굴을 위한 드림스타트 사업을 시작한다.

지난 1월초부터 사회적으로 소외되고 보호가 필요한 아동과 그 가족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드림스타트팀을 신설, 아동과 가족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상자들의 생활 실태 및 욕구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179가구 252명 대상자 가정을 아동통합서비스전문용원이 방문해 초기상담, 기초정보를 수집하는 ‘욕구 조사’ 를 오는 3월말까지 실시 할 예정이다.

조사 결과를 토대로 아동 복지 수급의 불균형과 복지 사각지대를 없애 양질의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진도군 드림스타트는 아이들이 더 이상 복지 사각지대에서 고통 받지 않도록 공평한 양육여건과 출발기회를 제공, 희망의 미래를 꿈꾸고 그 꿈을 통해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디딤돌 역할을 해 나갈 예정이다.

이동진 진도군수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취약아동의 건전한 성장 지원과 행복 가정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하늘아래 모든 아이가 행복하며, 아동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여 더 나은 미래를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아이들의 꿈에 날개를 달아주는 따뜻한 진도군 드림스타트가 되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병준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