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필 지사, 남양주시 기업인 애로사항 청취 현장 행보
상태바
남경필 지사, 남양주시 기업인 애로사항 청취 현장 행보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5.01.29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월2일 남양주 용정리 공장밀집지역 기업인 방문

▲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경기북부청사를 방문해 현장행정을 펼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청>
[KNS뉴스통신=김동환 기자]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함께 고민하기 위해 발로 뛰는 현장 행정에 나선다.

경기도에 따르면 남경필 지사는 내달 2일 오전 10시 30분 남양주시 용정리 공장밀집지역에 방문해 생산현장을 둘러볼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본 현장행보에는 이석우 남양주시장, 박기춘 국회의원, 이의용 당협위원장, 임두순 도의원, 우희동 시의원을 비롯해 이종석 남양주시기업인회 회장, 입주기업 대표 및 근로자 등 30여명이 함께한다.

남 지사의 이번 행보는 취임 이후 시흥 시화도금단지와 화성제약단지, 포천가구단지, 그리고 최근에 부천오정산업단지에 이어 이번이 다섯 번째 기업 현장방문으로 용정리 지역 입주업체 관계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기업인과 근로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할 예정이다.

이날 현장간담회에서 입주기업인들은 진입도로 등 열악한 교통인프라에 대한 개선 요구와 단지 내 하수관로 설치 등 다양한 애로사항을 전달할 예정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현재 남양주시는 수질보전특별대책제역, 개발제한구역, 군사시설보호구역, 상수원보호구역으로 지정되는 등 각종 규제로 인해 체계적인 대규모 개발이 어려워 자연적으로 하나 둘씩 생성된 공장들이 많다”며, “이러한 이유 때문에 도로 폭이 협소한 임시도로가 형성되면서 현재 물류이송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해당 기업체들이 교통인프라 확충 등을 절실히 요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남양주 용정리 공장밀집지역은 2000년부터 기업인들의 입주가 시작되어 현재는 26만제곱미터 규모에 100여개의 업체가 입주하여 총 700여명의 근로자가 근무하고 있다.

도는 작년 중소기업지원센터를 통해 남양주시 263개 기업을 대상으로 4개(기술 사업화, 마케팅, 특화산업, 서민경제 및 일자리) 분야에 6억원을 지원했다.

또한,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진입도로 개선, 기숙사 개보수, 담장 보수 등을 위해 1억8천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김동환 기자 kdh231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