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농산물공동브랜드 '파인토피아 봉화' 사용 신청 받아
상태바
봉화군, 농산물공동브랜드 '파인토피아 봉화' 사용 신청 받아
  • 천미옥 기자
  • 승인 2015.01.28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봉화군청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봉화군은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백두대간의 중심(中心) 『파인토피아 봉화』에 대한 사용 신청 접수를 오는 30일까지 받는다.

이는 지역 내 우수 농특산물에 대해 봉화군이 품질을 인증하여 생산자에게는 우수 농산물에 대한 생산동기를 부여하고, 소바자에게는 신뢰를 확보하여 대·내외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봉화군의 대표 공동브랜드이다.

신청 대상 품목류는 과실류, 곡류, 두류 등 12류 상품군에 74종이며, 신청자격은 농림축산식품부나 민간 친환경인증단체의 친환경인증을 받은 농산물과 농산물품질관리원의 조직평가에서 우수출하조직 이상으로 검증받은 농산물산지유통센터, 지역조합 및 품목조합, 농업법인, 작목반, 사업자 등이 해당된다.

사용 신청을 원하는 단체는 사업계획서, 품질준수 각서, 품질우수성 입증자료 등을 작성하여 거주지 읍면사무소(054-679-6853)에 제출하면 된다.

한편, 신청된 서류는 봉화군 농산물공동브랜드 심위위원회를 개최하여 심사기준에 의거 신청한 사업계획서 검토 및 현장 확인 후에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백두대간의 중심 『파인토피아 봉화』는 현재 총 27개 품목 35개 단체가 사용하고 있으며 철저한 품질관리, 홍보 등을 통해 소비자들의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다.

봉화군 관계자는 "지역 최고의 농산물에 브랜드 백두대간의 중심 『파인토피아 봉화』사용을 통해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각인시키고 농가소득 증대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미옥 기자 cmo33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