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4:48 (화)
인천 계양구 효성2동, ‘구청장 동 연두방문 주민 대화’ 진행
상태바
인천 계양구 효성2동, ‘구청장 동 연두방문 주민 대화’ 진행
  • 박철우 기자
  • 승인 2015.01.26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과 진솔하고 격의 없는 대화 통해 주민의 작은 목소리 귀 기울여 반영 주민불편 사항 바로 시정

[KNS뉴스통신=박철우 기자] 인천 계양구는 구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구정에 반영하고, 소통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26일 효성2동 주민센터에서 ‘구청장 동 연두방문 주민과 대화’를 진행한다.

동 연두방문에서 주민과 진솔하고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주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여 구정에 반영하고 주민불편 사항은 바로 시정될 수 있도록 한다고 한다.

이 번 주민과의 대화는 동별 사회단체장은 물론 저소득층 주민, 장애인, 다문화가족, 일반 주민 등 다양한 계층의 주민을 초청한다.

특히, 그간의 형식적인 진행을 탈피해 좀 더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진솔한 주민의 의견을 청취하고, 건의된 내용은 바로 해당 실과로 전달돼 교통, 청소, 도로 등 생활불편 민원은 즉시 해소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장기적인 계획과 예산이 수반되는 민원은 부서에서 긍정적으로 검토해 구정운영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한다.

지난해 실시한 동 방문 주민과의 대화에서는 복지관련 12건, 교통관련 25건, 건설 관련 21건, 건축 관련 5건, 행정일반 16건, 공원녹지 11건, 환경청소 5건, 도시정비 3건, 지역경제 2건, 안전 2건 그 밖에 기타 15건 등 총 117건의 건의사항이 접수됐다.

법적으로 불가한 사항 및 장기적인 계획과 많은 예산이 수반되는 건의사항 14건을 제외하고는 모두 처리가 완료된 바 있다.

구 관계자는 “작은 것이라도 주민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구정에 반영해 주민과 소통하는 행정을 펼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박철우 기자 kwonoh19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