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09 (토)
인천 계양, ‘2014년 시 상세주소 부여사업 군·구 평가’ 최우수
상태바
인천 계양, ‘2014년 시 상세주소 부여사업 군·구 평가’ 최우수
  • 박철우 기자
  • 승인 2015.01.23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년부터 시행된 제도로 상세주소란 도로명주소 건물번호 뒤에 표기하는 동·호수

[KNS뉴스통신=박철우 기자] 인천 계양구가 ‘2014년도 인천시 상세주소 부여사업 추진 군·구 평가에서 최우수’의 영예를 차지했다.

상세주소 부여제도는 2013년부터 시행된 제도로 상세주소란 도로명주소의 건물번호 뒤에 표기하는 동·호수를 말하며, 그간 상세주소가 없는 건물 사용자들이 우편물·택배 등의 수취인 전달이 어려웠었다.

구는 상세주소 제도가 구민들의 저조한 관심과 신청인이 구청을 방문해 신청하는 행정절차의 번거로움으로 인해 활성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착안해, 담당부서를 추진 총괄반으로 하고, 다가구주택 밀집지역을 선도지역(계산2동·임학동)으로 지정함은 물론, 통장을 상세주소 도우미로 하는 상세주소 정착 추진지원단을 꾸리는 등 추진에 박차를 가해 온 점이 인정됐다.

또한, 구는 도우미들에게 상세주소 개념과 제도의 필요성, 신청서 작성 방법 등을 사전 교육을 실시해, 상세주소의 필요성과 이해를 도와 상세주소 신청률을 제고함은 물론, 담당자들도 해당건물 소유자 및 임차인을 직접 방문해 상세주소에 대한 이해·설득을 통해 신청을 독려하는 등 적극적으로 홍보에 앞장서 상세주소 부여실적과 부여율을 합산한 결과 군·구에서 1위의 결과를 얻게 됐다.

구 담당자는 “올해에도 대상지를 확대해 상세주소 부여를 통해 구민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도로명주소가 정착되도록 홍보활동을 더욱 강화해 구민들의 생활 속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박철우 기자 kwonoh19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