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29 20:11 (일)
인천시 계양구, ‘2015 계양구 교통모니터 워크숍’ 개최
상태바
인천시 계양구, ‘2015 계양구 교통모니터 워크숍’ 개최
  • 박철우 기자
  • 승인 2015.01.15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시로 발생하는 교통 불편사항 등 다양한 구민의 의견을 모니터
▲ 15일 계양구청에서 열린‘2015 계양구 교통모니터 워크숍'.<사진제공=계양구청>

[KNS뉴스통신=박철우 기자] 인천시 계양구청이 교통모니터를 대상으로 ‘2015 계양구 교통모니터 워크숍’이 15일 진행됐다.

구청은 교통 현장에서 수시로 발생하는 각종 불편사항 등 다양한 구민의 의견을 모니터, 신속하게 개선함으로써 구민들에게 믿음을 주는 신뢰행정 구현을 위해 지난해 1월 교통모니터의 활성화를 위한 지원근거를 조례로 제정해 교통모니터 요원 110명을 발족한 바 있다.

이날 행사에는 교통모니터 참여 활성화 및 전문성 향상을 위해 개최됐으며 전년도 우수모니터에 대한 표창장 수여 및 인센티브로 온누리상품권 지급, 신규자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이 진행됐다.

이어 어린이교통안전연구소 허 억 강사를 초청해 선진 교통문화 추진방향과 구체적 실천방안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한편 이날 워크숍을 가진 모니터는 2014년 한 해 동안 교통모니터로부터 교통 불편사항 등 90건을 접수받아 74건을 해결하는 등 현장의 생생한 의견청취로 양방향 소통을 펼치는데 기여했다.

교통모니터 임기는 1년이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오가며 교통관련 정책을 제안하고 교통 불편사항을 제보할 뿐만 아니라 버스노선 조정, 정류장 설치 등 교통관련 주민갈등사항에 대해 현지조사 실시 등 합리적인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맡아 왔다.

구는 온라인상의 원활한 제안과 제보의 활성화를 위해 구 자체적으로 인터넷 전용카페 (다음-계양구 교통모니터)를 개설 운영 중에 있으며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가하는 모니터에 대해 인센티브 제공과 활동에 따른 실비지원 등을 규정해 운영하고 있다.

박철우 기자 h21yes@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