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골프보험&홀인원보험, 골프인에겐 필수품 “비교 후 가입 필요”
상태바
골프보험&홀인원보험, 골프인에겐 필수품 “비교 후 가입 필요”
  • 고우나
  • 승인 2015.01.15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골프존 홀인원
[고우나] 이제는 국민적 스포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골프, 야외에스 즐기는 것 뿐 아니라 스크린 골프장을 활용한 애호가들도 늘며 골프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하지만 골프 인구가 증가하는 만큼, 다치거나 예기치 못한 비용이 발생해 곤란을 격는 경우가 종종 있다.

10년 이상 지인들과 종종 골프모임을 즐기고 있는 자영업을 하는 A씨(남성, 50대)는 얼마 전 필드에서 골프를 하다 실수로 다른 사람에게 상해를 입혀 꽤 많은 액수의 치료비를 지불하게 변상해야 했다.

이때 A씨의 뇌리를 스친 것이 얼마전 가입한 골프보험. 골프보험은 골프장 사고로 타인의 신체, 재산에 피해를 입힌 경우 골프보험 배상책임 보장을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골프보험은 필드뿐만 아니라 골프연습장 등 골프존 시스템이 설치된 스크린 골프장에서도 발생되는 사고, 손해 등 보상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A씨는 상당부분 금전적 부담을 줄일 수 있었다.

골프 관련 보험은 이뿐이 아니다.

골프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원하는 홀인원을 할 경우 축하파티나 증정기념품 등을 제공하게 되는데, 막대한 비용이 부담스러울 경우도 골프보험으로 비용을 받을 수 있다. 골프보험은 보통 18홀 이상인 국내 정규 골프장에서 홀인원 또는 알바트로스를 할 때 최소 1회에 한해 최고 300만원까지 축하금을 지급한다.

또한, 대부분 고가의 제품인 골프용품을 도난당하거나 파손된 경우에도 골프보험으로 골프시설 구내, 구외에서 발생하는 골프용품손해를 보상받을 수 있다.

골프보험 및 홀인원보험은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에게 맞는 맞춤형 골프보험을 찾는 것이다. 이에 많은 골프애호가들이 골프보험 상품을 비교하거나 추천해주는 사이트(www.insvalley.com/news/golf.jsp)를 이용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이곳에서는 단순 상품 비교를 넘어 가입순위 및 만족도, 전문가 의견까지 들을 수 있어 골프보험 가입 시 유용하다고 한다. 또 국내 유명 보험회사별 골프보험의 종류와 보장내용, 특약 정보, 보험료 설계 등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비교 정리하고 있다.

또한 저렴한 골프보험 상품의 보장 내용과 특약 및 보장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며 가입 시 주의사항과 보험료 설계까지 무료로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므로 맞춤형 골프보험 가입을 하고 싶다면 참고할 만하다.

고우나 nowcall0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