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59 (목)
한국야쿠르트 '꼬꼬면' 출시, 라면업계 지각변동 오나
상태바
한국야쿠르트 '꼬꼬면' 출시, 라면업계 지각변동 오나
  • 박준표 기자
  • 승인 2011.08.08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준표 기자] 이경규의 ‘꼬꼬면’ 돌풍이 불어 닥치기 시작했다. ‘꼬꼬면’은 지난 3월 KBS 2TV 해피선데이 '남자의 자격'에서 개그맨 이경규가 만든 라면이다. 방송 당시 ‘꼬꼬면’은 라면업계 관계자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로부터 후한 평을 받아 상품화가 결정됐다.

누리꾼들은 “인터넷 쇼핑몰에서 꼬꼬면을 구입해서 먹어봤는데 담백한데다 매콤하니 입맛이 당긴다”, “기존의 빨간 국물만 보다가 황색 국물을 보니 신기했다”, “칼칼한 맛이 일품이다. 앞으로 ‘꼬꼬면’만 먹겠다” 등등 각양각색의 후기를 남겨 '꼬꼬면'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했다.

업계 관계자는 이달 초부터 판매되기 시작한 한국야쿠르트의 ‘꼬꼬면’이 당초 매출 목표인 연 300억원을 가볍게 넘어설 것으로 예상했다. 이 경우 라면업계 판도가 바뀌어 4위인 한국야쿠르트가 오뚜기를 제치고 3위로 올라서게 된다.

한국야쿠르트 관계자는 “‘꼬꼬면’ 출시를 기념해 25일까지 온라인 릴레이 이벤트를 실시해 이벤트 참여자 중 당첨자 100명에게 ‘꼬꼬면’ 20개입 한 박스를 증정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꼬꼬면’은 오는 10일부터 대형마트 등 모든 유통채널에서 구입이 가능해진다. 소비자들의 까다로운 입맛을 ‘꼬꼬면’이 사로잡을 수 있을지 업계는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한편 '꼬꼬면'의 브랜드는 이경규가 소유하고 있으며, 한국 야쿠르트가 이경규에게 1%대의 로열티를 지불하는 조건으로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꼬꼬면’의 개당 편의점 가격은 1,000원으로 책정이 예정되어 있다.
 

박준표 기자 knspjp@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