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7:53 (금)
진도군, 자원봉사대상 대통령상 수상
상태바
진도군, 자원봉사대상 대통령상 수상
  • 전병준 기자
  • 승인 2014.12.08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적 재난을 극복하는데 적극 참여

▲ 진도군이 2014년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시상식 자치단체부문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진도군>
[KNS뉴스통신=전병준 기자] 진도군이 지난 5일 서울 벨라지움 컨벤션에서 열린 2014년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시상식 자치단체부문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자원봉사 대상은 자원봉사와 기부를 지속적으로 실천해 재난, 안전, 지역사회발전, 재능 나눔, 주민복지 등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발굴하여 표창하는 상이다.

군은 체계적인 자원봉사 시스템을 구축해 자원봉사자 접수, 교육과 마일리지 관리 등을 완벽하게 추진하는 한편 자원봉사자 3000여명을 대상으로 단체 상해보험을 가입하기도 했다.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소외계층 500세대를 발굴, 자매결연을 맺고 김장김치 나누기와 명절맞이 송편빚기를 추진하는 등 훈훈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했다.

특히, 여객선 세월호 침몰사고 발생시 연인원 4만여명의 군민들이 사고 수습을 위해 각종 시설물 설치 지원, 교통질서 유지, 급식 제공, 구조 활동 등 현장 지원 활동을 대대적으로 추진 국가적 재난을 극복하는데 적극 참여했다.

이동진 진도군수는 “국가적 재난 상황발생시 생업을 뒤로하고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보여 주신 진도군민 모두에게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봉사 대상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자원 봉사가 더욱 활성화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전병준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