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22 (금)
국제미래학회, ‘창조적 미래 기회는 어디에’ 정책세미나 개최
상태바
국제미래학회, ‘창조적 미래 기회는 어디에’ 정책세미나 개최
  • 이미소 기자
  • 승인 2014.12.08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미소 기자] 국제미래학회와 국회스마트컨버전스가 공동 주관한 ‘2015 핫트렌드-대한민국 창조적 미래 기회는 어디에’ 정책 세미나가 오늘(8일) 오전 9시30분 국회 도서관 소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세미나는 미래창조과학부와 문화체육관광부,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가 후원했다.

박창식 국회의원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심재철 국회스마트컨버전스연구회 대표 의원이 인사말을 전했고 윤은기 한국협업진흥협회 회장이 격려사를 전달했다.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과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아울러 홍문종 국회 미방위 위원장이 각각 축사를 전했다.

또한 김경훈 한국트렌드연구소 소장의 ‘2015 핫 트렌드-창조적 미래 기회는 어디에’ 주제 발표를 시작으로 안종배 한세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아 내년 핫 트렌드에 비춰 대한민국의 창조적 발전 기회를 종합 토론했다.

국제미래학회의 관계자는 “내년에 어떤 핫 트렌드가 중요한지에 대한 연구 결과와 각계 미래 트렌드 전문가의 진단과 의견을 통해, 대한민국호의 새해 나아갈 정책 방향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됐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이주연 아주대학교 교수와 정성영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창의미래연구소장, 이기연 한국콘텐츠진흥원 정책연구실장과 서동혁 산업연구원 신성장산업연구실장이 대한민국의 핫 트렌드를 진단했다. 아울러 정보통신기술·산업·일자리·교육·문화 등의 관점에서 미래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정책 방향을 제안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패널토의의 좌장을 맡은 안종배 교수는 KNS뉴스통신 논설위원을 겸하고 있다. 이에 KNS뉴스통신은 대한민국 창조적 발전 기회를 위해 앞으로 이 행사를 후원하기로 했다.

이미소 기자 yimiso77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