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09 (토)
한국소비자원 상품정보 포털인 T-gate 시스템 협업기관 공모해
상태바
한국소비자원 상품정보 포털인 T-gate 시스템 협업기관 공모해
  • 박세호 기자
  • 승인 2011.03.07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관련 대학, 학회, 협회, 단체 등 대상으로 총 지원금액 5천만 원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정보 생산 및 보급을 극대화하고 상품정보포털인 ‘T-gate’를 통해 제공될 상품선택 정보의 효율적 생산을 위한 목적으로, 자격 있는 업체 혹은 기관과 협업을 하기위해 현재 공모를 하고 있다.  소요되는 총 공모금액은 5천만 원 규모이다.

대상자는 각 대학 소비자 관련학과와 경영학과, 소비자관련 학회, 소비자관련 협회, 소비자단체 등 용역 수행능력이 있는 기관들이다.

설문표본 수 500개로 온라인의 경우 7백만 원, 오프라인 조사는 8백만 원이다. 설문 표본 수 1,000개의 경우 온라인은 8백 5십만 원, 오프라인은 1천만 원이다.

품목 범위는 5개 분야인데, 1) 전자상거래는 소셜 커머스, 2) 통신은 로밍 서비스, 3)식음료는 대형 커피전문점, 4)의료는 대형병원 종합건강 검진이고, 5)금융은 신용카드사의 카드 론이다.

조사 및 제출해야할 콘텐츠는 아래 4개 항목을 포함해야 한다. 첫째는 해당분야의 서비스 비교정보인데 종합비교평가, 브랜드별 품질, 기능 비교평가와 소비자 만족도 비교정보 등 설문을 포함한 전국 단위조사로 이루어져야 한다.

두 번째는 해당상품(서비스)을 직접 이용한 후의 장단점, 만족도, 개인별 평가 등의 이용후기이다.

이제 나머지로 세 번째와 네 번째 2개 항목을 선택하면 되는데 그것은 가격비교정보, 이슈&트랜드(시장의 특징 및 이슈를 포함), 구매이용 가이드(상품 선택 유의사항), 피해정보(업체별 소비자피해 비교정보) 등 4개 항목 중 선택하되, 사진 포함 웹문서 형식으로 작성한다.
협업 추진방안을 보면 개별기관이 한 품목에 대해 독립적으로 추진 가능해야 하고, 동일 품목에 대해 전국의 권역별 3~4개 대학이 공동조사를 실시하는 방안도 가능하다. 사업수행 기간은 계약일로부터 75일 이내( ~6월 이내)이다.
 

공모기간은 3.2(수)~3.20(일)까지로 온라인(이메일 tgate@kca.go.kr) 및 우편으로 한국소비자원 정보교육국 소비자정보팀에 접수한다. 우편은 (우137-650)서울시 서초구 염곡동 양재대로 108번지로 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공모 신청서 및 세부사업계획서이다.기타 참고사항 및 공모결과(2011. 3. 23 수) 확인은 소비자원 홈페이지나 T-gate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박세호 기자 bc45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