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4:48 (화)
클릭만으로 집에서 법인 설립하세요!
상태바
클릭만으로 집에서 법인 설립하세요!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1.08.07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덕녕 기자] 중소기업청은 재택창업시스템을 통한 법인설립 건수가 대폭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재택창업시스템은 16개 시중은행과 대법원, 행정안전부, 국세청 등 법인등기와 관련된 기관에 온라인 시스템과 연계를 해서 각 기관들을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 망을 통해서 법인을 설립할 수 있는 온라인 법인설립 시스템이다.

중소기업청은 "온라인 재택창업시스템을 이용해서 법인이 설립된 건수가 지난 한 해 동안 약 1,000건의 법인설립이 이루어진데 반해 올해에는 7월 말까지 1,000건이 법인설립이 이루어져 점점 이용실적이 급증하고 있는 추세에 있다"고 설명했다.

또 중소기업청은 "이 시스템의 활용도를 더욱 더 높여가기 위해서 편의기능 강화를 위한 시스템 고도화 사업을 지속 해오고 있다"면서 "지난해에는 2단계 사업으로 회사설립 단계를 축소하고, 체험서비스 강화를 통해서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를 했고, 올해에는 3단계 사업으로서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한 콘텐츠 이용 등 편의기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병권 중소기업청 창업진흥과장은 “내년도까지는 전체 법인설립 건수의 약 10%, 6만건 기준으로 약 6,000여건을 온라인 재택창업시스템을 통해서 법인설립이 이루어지도록 목표를 잡고, 최선을 다해서 홍보를 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