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농업기술원,다문화가족 요리심리상담사 1급 교육
상태바
경북도농업기술원,다문화가족 요리심리상담사 1급 교육
  • 윤태순 기자
  • 승인 2014.11.21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경북도청
[KNS뉴스통신=박강용 기자] 경북도농업기술원은 지난 19~20일까지 칠곡군 평산아카데미에서 결혼이민여성과 농촌여성 40명을 대상으로‘요리심리상담사 1급 자격과정교육’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다문화가정의 여성들이 육아와 자녀지도에 관심이 높다는 점을 감안해 부모-자녀간의 관계 향상은 물론 자격증 취득 후 재능을 개발해 일자리와 연계하기 위해 추진됐다.

결혼이민여성을 대상으로 전국 최초로 실시된 이번 교육은 중국, 베트남, 필리핀 등 결혼이민여성 20명과 농촌여성 20명이 이틀에 걸쳐 다양한 요리치료 이론과 실습교육으로 진행됐다.

특히, 요리심리 교육은 요리치료의 이론적 배경과 필요성, 요리치료의 활용방법, 쿠키클레이를 통한 요리치료 실습 등 요리를 통한 아동심리 치료가 주된 내용으로 정서발달과 상처 치유, 잘못된 식습관 개선, 자신감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과정이다.

요리를 통한 정서발달과 아이들의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지도방법을 이수하고 한국아동요리지도자협회의 검증을 거친 후 전문자격증인‘요리심리상담사 1급’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채장희 경북도농업기술원장은 “이번 교육은 다문화여성과 농촌여성이 멘토-멘티 관계로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 뿐만 아니라 다문화 자녀의 정서지도는 물론 자격증 취득 후에도 요리심리상담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도내 다문화 현황은 결혼이민자수 1만1876명, 자녀수 1만1574명으로 자녀 중 초등학생 이하가 다수를 차지함으로서 이번교육에 대한 결혼이주여성의 관심이 매우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윤태순 기자 yts23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