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진도군, 복지행정상 ‘특별상’ 수상
상태바
진도군, 복지행정상 ‘특별상’ 수상
  • 전병준기자
  • 승인 2014.11.21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 모두가 행복하게 잘사는 진도군을 만드는데 모든 역량과 지혜 모아

▲ 이동진 진도군수 <사진제공=진도군>
[KNS뉴스통신=전병준 기자] 진도군이 보건복지부 주관 ‘2014 복지행정상’ 복지사각지대 발굴 부문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복지행정상’은 사회복지 분야에서 뛰어난 실적을 나타낸 지방자치단체에 대한 포상과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주민 복지수준 향상을 유도하고자 올해 신설됐다.

진도군은 지난해부터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인적 안전망을 구축하고 소외계층 결연사업과 독거노인, 중증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을 적극 발굴해 자매 결연을 맺는 등 취약계층의 생활안정과 자활·자립 증진을 도모해 왔다.

또 연말연시 김장 김치 나누기와 안부 살피기, 사랑의 송편 빗어 나누기 등의 사업을 추진해 훈훈한 지역사회풍토를 조성하는 프로젝트도 적극적으로 실시했다.

그 외에도 군민의 불편을 찾아가서 해결하기 위해 ‘군민행복 생활 지원단’을 운영해 총 2만건의 생활민원을 접수 처리하고 87건의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 지원했다.

이와함께 나눔 캠페인 일일찻집 운영과 푸드 뱅크를 운영, 취약계층과 경로당 등에 기부물품을 전달하는 등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시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는 등 정부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동진 진도군수는 “정부에서 추진한 복지행정 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군정에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해주신 군민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진도군의 복지사각지대를 없애는데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 군민 모두가 행복하게 잘사는 진도군을 만드는데 모든 역량과 지혜를 모아 가겠다”고 말했다.

전병준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