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글로벌 그룹 GE와 상호협력 MOU 체결
상태바
파주시, 글로벌 그룹 GE와 상호협력 MOU 체결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4.11.17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가 17일 미국계 GE와 상호협력 MOU를 체결했다.<사진제공=파주시>
[KNS뉴스통신=김동환 기자] 파주시는 미국계 글로벌 기업인 제너럴 일렉트릭(General Electric, GE)과 상호협력 증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17일 임진각 2층 VIP룸에서 진행된 양해각서 체결식에는 이재홍 파주시장, 황진하 국회 국방위원장과 제프리 이멜트(Jeffrey R. Immelt) GE 회장, 강성욱 GE코리아 총괄사장 등 파주시 및 GE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재홍 파주시장과 강성욱 GE코리아 총괄사장이 양해각서에 서명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다양한 산업분야의 협력 증진을 도모함으로써 통일의 관문이자 통일준비 중심도시인 파주시의 미래 발전과 성장을 위해 GE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파주시와 GE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교류와 협의를 통해 앞으로 구체적인 실행 가능한 사항들을 결정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재홍 파주시장은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인 한국의 평화, 안정, 통일을 위해 핵심적 가교역할을 하고 있는 파주시와 전 세계에 영향력이 큰 기업인 GE와의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한반도 평화정착과 통일기반 구축을 위한 계기가 마련됐다”고 평가했다.

이어 이 시장은 “파주의 무궁무진한 성장 잠재력과 GE의 성공 노하우가 결합하여 시너지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파주시 이이구 투자사업팀장은 “금번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여타 국내외 기업들의 참여와 투자를 유도하여 파주시가 한반도의 중추적 도시로 거듭나고 지역균형발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한편 양해각서 체결에 앞서 황진하 국회 국방위원장은 한국을 방문한 제프리 이멜트 GE 회장과 한반도 분단의 상징인 판문점을 찾아 한반도 분단 상황과 평화통일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황진하 위원장은 한반도 통일준비를 위해서는 국내적 노력뿐만 아니라 국제사회의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 한반도 평화통일 준비를 위해 한국정부가 글로벌 대기업의 관심과 참여를 확보하는데도 모범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고 언급, 파주시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한편, GE는 발명왕 토마스 에디슨이 1878년 설립한 전기조명회사를 모체로 하는 미국의 대표적인 기업(130년)으로 파워&워터, 석유&가스, 에너지 관리, 항공, 헬스케어, 운송, 캐피탈, 홈&비지니스 솔루션 등 다양한 인프라 사업을 영위하며 전 세계 160개 국가에서 30만 명의 이상의 직원을 보유해 21세기의 인류 및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김동환 기자 kdh231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