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공직자 도서기증 운동으로 ‘知勸의 서재’ 운영
상태바
파주시, 공직자 도서기증 운동으로 ‘知勸의 서재’ 운영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4.11.1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가 11월부터  ‘知勸의 서재(지권의 서재)’를 운영해 직원들의 책을 읽는 재미를 더해주고 있다.<사진제공=파주시>
[KNS뉴스통신=김동환 기자] 파주시가 청사 내 휴게공간으로 사용되던 10㎡ 남짓한 공간에 직원을 위한 서재가 꾸려져 화제다.

파주시에 따르면 11월부터 운영된 이른바 ‘知勸의 서재(지권의 서재)’는 ‘지식을 권하는 서재’라는 의미와 함께 ‘직원이 스스로 만든 서재’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

이 서재는 직원들이 책을 읽고 ‘내 인생의 책’으로 꼽은 도서를 기증하여 함께 돌려보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신간, 베스트셀러, 고전문학, 조직경영 등 200여권의 다양한 도서가 비치되어 있다. 각 도서별로 기증한 사람의 추천사가 적혀있다.

서재는 책을 돌려 읽은 사람의 소감이 한줄 씩 더해지면서 직원들의 책을 선택하는 재미를 더하고 있다.

이재홍 파주시장은 “공직자의 독서생활화를 통해 창의적 업무개선과 따뜻한 감성으로 시민에게 다가서는 시민지향적 공직문화가 조성되길 바란다”며 직원들의 독서생활화 권장과 함께 관내 직장인 독서진흥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의 2013년 국민독서 실태조사에 따르면 직장에 도서실이 있거나 도서대출이 가능한 성인의 연평균 독서량은 16권으로 그렇지 않은 성인의 연평균 독서량 9.2권에 비해 높게 나타났다.

파주시 도서관정책팀 신민재 주무관은 “이는 직장의 독서환경이 독서량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으로, 이번 직원들의 자발적인 도서기증 운동으로 마련된 서재의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김동환 기자 kdh231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