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복지부, ‘제8회 전국 노인자원봉사대축제’ 개최…노인 나눔 문화 활동 활성화
상태바
복지부, ‘제8회 전국 노인자원봉사대축제’ 개최…노인 나눔 문화 활동 활성화
  • 이동은 기자
  • 승인 2014.11.03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동은 기자]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주관하며 충청북도가 후원하는 ‘제8회 전국 노인자원봉사대축제’가 4일부터 5일까지 라마다플라자 청주호텔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17개 시·도 노인자원봉사자 및 관계자, 자원봉사 수행기관 실무자 등 약 1300여명이 참가하며, ‘시니어 자원봉사, 꿈! 열정! 도전!’ 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그 동안 노인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해 온 유공자 15명 및 2개 단체에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며, 노인자원봉사 미래비전2027 달성을 위한 5가지 영역의 주제로 ‘시니어 하이 Five 실천운동’을 선언할 전망이다.

또한 봉사 동참 실천 퍼포먼스, 초청강연, 교류의 시간 등 현장참여 소통형 프로그램이 진행돼, 노인자원봉사의 의미를 되새기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아울러 대축제 행사 참여자를 위한 정보제공 및 체험이 함께하는 다채로운 홍보 부스도 마련돼 많은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복지부는 “이번 대축제가 어르신들의 자원봉사 활동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고 자발적, 능동적 삶을 보내시는 어르신들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나눔 문화 활동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동은 기자 black375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