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43 (금)
순수 국내산 품종 “해금”골드키위 첫 출하 실시
상태바
순수 국내산 품종 “해금”골드키위 첫 출하 실시
  • 김일성 기자
  • 승인 2014.10.30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광양,보성,순천,완도,장흥,해남 등 50여농가 200톤 취급계획

 
[KNS뉴스통신=김일성 기자] 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박종수)는 30일 전남키위의 자존심인 “해금”골드키위를 첫 출하하였다. 이날 첫 출하된 물량은 농협중앙회 청과사업단을 통해 전국의 농협유통센터로 공급되어 소비자들에게 판매된다.

‘해금’골드키위는 전라남도농업기술원에서 13년간의 연구노력 끝에 개발하여 2010년부터 보급한 순수한 국산키위로 외국산 골드키위에 지불되는 연간 25억원의 로열티를 절약할 수 있는 효자품종이다. 특히,“해금”골드키위는 전남지역의 자연환경에 최적화된 품종으로 외국산 골드키위와도 맛과 품질에서 당당히 겨룰 수 있는 뛰어난 상품성을 자랑한다.

고흥, 광양, 보성, 순천, 완도, 장흥, 해남의 농가가 생산한‘해금’ 골드키위는 최첨단 시설을 갖춘 순천시거점산지유통센터(APC)에서 선별,저장, 소포장한 후 순천시조합공동사업법인과 전남농협지역본부가 함께 마케팅을 실시하여 농협유통센터 및 대형 유통업체로 직접 출하한다.

박종수 본부장은“전남키위광역연합사업단은 전라남도가 품종을 개발하고 전남농업인이 생산한 ‘해금’골드키위의 유통역량을 강화해 재배농가의 소득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소비지 마케팅을 통해 우리고장의 자랑인‘해금’골드키위를 널리 홍보하고 판매확대에 나서 수입키위를 이길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토종키위로 키워나갈 것”이라 밝혔다.

 

김일성 기자 jangun5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