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09 (토)
한국타이어,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상태바
한국타이어,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 최영민 기자
  • 승인 2014.10.27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타이어 업계 최초 2014년 한 해에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 석권

▲ 한국타이어, 2014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사진출처=한국타이어>
[KNS뉴스통신=최영민 기자]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는 일본 최고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인 ‘2014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Good Design Award 2014)’ 본상을 수상하며 국내 타이어 업계 최초로 2014년 한 해에 세계 4대 디자인상을 석권하는 쾌거를 거뒀다.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수상은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2014’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4’, ‘2014 IDEA 디자인 어워드’ 등에 연이은 수상으로 한국타이어는 기술의 리더십을 통한 디자인 우수성을 입증하며 글로벌 Top Tier 기업으로 위상을 공고히 했다.

이번에 수상한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2 (Ventus S1 evo2)’는 기하학적인 트레드 형상을 통해 오토모티브 산업의 디자인 트렌드를 따르며 최상의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도록 구현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퍼포먼스와 내구성, 그리고 에너지 효율성을 효과적으로 결합했으며 삼중 트레드 블록을 적용해 고속 주행에 적합한 뛰어난 코너링 성능을 갖추었다. 또한 젖은 노면에서 제동력과 핸들링 성능을 강화하고 소음을 최소화해 다이나믹한 드라이빙과 탁월한 승차감을 동시에 확보했다.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서승화 부회장은 “국내 타이어 기업 최초로 세계 4대 디자인 상을 전부 석권하며 기술력과 디자인 우수성을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R&D 투자로 기술력과 디자인 역량 강화에 힘쓰며 리딩 글로벌 타이어 기업으로서 위상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4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는 일본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디자인 상으로 일본 산업디자인진흥회(IDPO, Japan Industrial Design Promotion Organization)가 주최한다.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4대 디자인 공모전으로 꼽힌다. 해마다 1000개 이상의 기업으로부터 약 3000건의 제품과 디자인 작품들이 응모되며 디자인과 사용성, 혁신성 등을 종합 평가한다.

최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