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진도군, 공직자 대상 “규제개혁 특강” 실시
상태바
진도군, 공직자 대상 “규제개혁 특강” 실시
  • 전병준 기자
  • 승인 2014.10.24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규제의 이해와 규제개혁마인드 제고’란 주제로 강연

▲진도군은  2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 산하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행정규제의 이해와 규제개혁마인드 제고’란 주제로 규제개혁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
[KNS뉴스통신=전병준 기자] 진도군은 지난 2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 산하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규제개혁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정부에서 추진하는 지방 규제개혁 정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직원들의 규제개혁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교육으로 한국행정연구원 국정전략연구부 최유성 박사를 초청해 ‘행정규제의 이해와 규제개혁마인드 제고’란 주제로 강연과 함께 규제개혁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됐다.

최유성 박사는 중앙법령 규제개혁도 중요하지만, 지방공무원의 적극행정이 지역에 기업을 유치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는 중요한 역할임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손영호 부군수는 “불필요한 규제발굴과 개선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진도군민의 피부에 와 닿는 실질적인 규제개혁이 될 수 있도록 전 공무원이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군은 앞서 22일 손영호 부군수를 중심으로 제1회 진도군 규제개혁위원회를 개최, 진도군 경관조례 전부개정안 신설 규제 심사 안건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거쳐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전병준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