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남해바다의 신기한 생물사진 보러 오세요~
상태바
남해바다의 신기한 생물사진 보러 오세요~
  • 이상재 기자
  • 승인 2011.03.03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과학관, 서울역과 부산역에서 남해 해양생물 사진전 개최

우리나라 남해바다 속에 숨어있는 해양생물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국토해양부(장관 정종환)는 오는 3월 5일부터 6일까지 과천과학관, 7일부터 9일까지 서울역, 14일부터 16일까지 부산역에서 “남해의 해양생물 사진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사진전은 국토해양부의 해양생태계조사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남해 해양생태계기본조사의 결과를 바탕으로, 바닷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고둥에서부터 세계적 보호생물인 상괭이까지 다채롭게 남해의 대표적인 해양생물들의 모습과 해설을 곁들인 사진 약 40여점을 선보일 예정이며, 일반인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해양생물 소개 팜플렛도 무료로 배부한다.

또한, 이번 사진전에서는 제주도에서나 볼 수 있었던 가시복, 쏠베감팽, 담홍말미잘 등 아열대성 해양생물도 전시되어 점차 아열대화되어 가는 남해의 해양생태계 변화상도 볼 수 있다.

국토해양부 정도안 해양생태과장은 “우리바다에서 서식하는 해양생물을 소개하고 국민들에게 간접체험학습의 장을 마련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국토해양부는 이번 행사가 일회성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해양생태계기본조사 및 갯벌생태계 조사 등을 통하여 발견되는 우리 바다의 해양생물들을 자료로 묶어 Handbook(우리나라의 해양생물) 형태로 발간하여 교육용 자료나 국민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상재 기자 sjlee190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