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여성부 "청소년, 건전 인터넷 운동에 직접 나서"
상태바
여성부 "청소년, 건전 인터넷 운동에 직접 나서"
  • 이상재 기자
  • 승인 2011.08.01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맑은i 밝은i 청소년 사이버패트롤' 모집

여성가족부(장관 백희영)가 청소년들 스스로 건전 인터넷 문화조성 운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맑은 i 밝은 i 청소년 사이버패트롤」을 1일부터 15일까지 모집한다.

「청소년 사이버 패트롤」로 선발되면, ①‘맑은i밝은i 캠페인’ 참여와 함께, 온ㆍ오프라인을 통해 ②건전한 청소년 인터넷 문화조성을 위한 조사활동 및 의제 발굴, ③ 인터넷상의 청소년 유해매체 및 게임 등의 개선방안 논의, ④ 청소년보호법 등 청소년 관련 법령에 대한 의견제시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이 사업은 ‘청소년건전인터넷문화조성국민운동본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가 주관하며, 청소년 건전인터넷 문화조성 국민운동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선발하는 인원은 총 100명으로, 금년 12월까지 활동하게 되며, 신청기간은 1일부터 15일까지로, 청소년의 건전 인터넷 문화조성을 위한 “맑은 i 밝은 i 청소년 사이버패트롤” 활동에 관심이 있는 만15세부터 24세까지의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www.koreayouth.net)와 청소년건전인터넷문화조성국민운동본부(www.cleaninternet.or.kr) 홈페이지(공지사항)를 참조하여 신청하면 된다.

 ‘맑은i 밝은i 청소년 사이버패트롤’을 주최하는 국민운동본부의 차광선 공동대표는 “청소년들이 주로 이용하는 인터넷이 폭력음란물과 무분별한 상업적 콘텐츠로 범람하는 가운데, 청소년들이 스스로 건전하고 유익한 인터넷환경을 조성하는 사이버패트롤은 큰 활동을 하리라고 기대한다”며 “국민운동본부도 이를 위한 지원과 사회적 공감대 확산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상재 기자 sjlee190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