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사랑과 욕망, 집착의 치정 멜로 ‘마담 뺑덕’
상태바
사랑과 욕망, 집착의 치정 멜로 ‘마담 뺑덕’
  • 박봉민 기자
  • 승인 2014.09.25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전을 뒤집은 파격적인 설정과 세 남녀의 지독한 사랑을 그려낸 치정 멜로
2014 토론토 국제영화제 공식 초청!

▲ 영화 ‘마담 뺑덕’의 티저 포스터 <사진제공=CJ엔터테인먼트/(주)영화사 동물의왕국>
[KNS뉴스통신=박봉민 기자] 고전 ‘심청전’을 현대로 옮겨와 한 남자와 그를 사랑한 여자, 그리고 그의 딸 사이를 집요하게 휘감는 사랑과 욕망, 집착의 치정 멜로로 재탄생 시킨 영화 <마담 뺑덕>(제공/배급 CJ엔터테인먼트 | 제작 ㈜영화사 동물의왕국 | 임필성 감독). 개봉 전부터 2014 토론토 국제영화제 공식 초청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마담 뺑덕>이 10월 개봉한다.

고전을 뒤집은 파격적인 설정과 세 남녀의 지독한 사랑을 그려낸 치정 멜로 <마담 뺑덕>이 드디어 3개월 간의 촬영을 마치고 오는 10월 관객들을 찾아간다.

<남극일기>, <헨젤과 그레텔> 이후 7년 만에 관객의 곁으로 찾아온 임필성 감독만의 웰메이드 스타일과 함께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독해지고 야해진 배우 정우성, 그리고 순수와 팜므파탈을 오가는 복합적인 매력의 신예 이솜이 보여줄 <마담 뺑덕>은 국내 개봉 전, 2014 토론토 국제영화제에 공식 초청을 받으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 영화 ‘마담 뺑덕’ <사진제공=CJ엔터테인먼트/(주)영화사 동물의왕국>
칸, 베니스, 베를린 국제영화제와 함께 세계 4대 영화제로 손꼽히는 토론토 국제영화제는 전 세계 60개국 300여 편 이상의 영화가 소개되는 북미 시장 최대의 관문으로 평가 받는 영화제이다. 올해 <마담 뺑덕>이 공식 초청 받은 ‘City to City’ 기획전은 서울을 테마로 한 총 8편의 한국 영화가 선보이는 자리로, <마담 뺑덕>은 한국 고전 [심청전]을 현대적 시각으로 새롭게 재해석한 점이 높이 평가 받았다는 후문. 직접 작품을 선정했던 토론토 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 카메론 베일리(Cameron Bailey)는 초청작 선정 이유에 대해 “고전적 소재가 임필성 감독 특유의 상상력으로 승화되어 잘 묘사되었다.

특히, 배우 정우성의 연기는 기존 그의 작품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캐릭터로 재탄생 되어 파격적이면서도 인상 깊었다”라고 언급해, 영화를 향한 호기심을 더욱 고조시켰다. 이로써 <마담 뺑덕>은 토론토 국제영화제를 통해 인터내셔널 버전으로 월드 프리미어 진행, 해외 관객들을 먼저 만날 계획이다.

‘심청전’을 사랑과 욕망, 집착의 이야기로 비튼 신선하고 충격적인 스토리, 벗어날 수 없는 독한 사랑과 욕망에 휘말려 모든 것을 잃어가는 학규 역 정우성의 파격 변신, 스무 살 처녀에서 팜므파탈까지 복합적인 매력을 선보일 이솜과 도발적 신예 박소영까지. 본격 치정 멜로의 새로운 세계를 펼쳐 보일 <마담 뺑덕>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 영화 ‘마담 뺑덕’ <사진제공=CJ엔터테인먼트/(주)영화사 동물의왕국>

Synopsis

8년 전, 처녀 덕이 그리고 학규. 욕망에 눈멀다
불미스러운 오해에 휘말려, 지방 소도시 문화센터의 문학 강사로 내려온 교수 학규(정우성)는 퇴락한 놀이공원의 매표소 직원으로, 고여있는 일상에 신물 난 처녀 덕이(이솜)와 걷잡을 수 없는 사랑에 빠진다.
그러나 학규는 복직이 되자마자 서울로 돌아가고 덕이는 버림 받는다.

8년 후, 악녀 덕이. 학규와 그의 딸 청이 사이를 파고들다
8년 후, 학규는 작가로 명성을 얻지만 딸 청이(박소영)는 엄마의 자살이 아버지 탓이라 여기며 반항하고, 학규는 눈이 멀어져 가는 병까지 걸린다.
모든 것을 잃을 위기에 처한 학규의 앞 집으로 이사 온 여자 세정.
눈이 거의 보이지 않는 ‘학규’가 세정이 8년 전 덕이라는 걸 모른 채 그녀에게 의지하는 사이, 청이 또한 그녀에게 집착하게 된다.

덕이와 학규, 그리고 청이. 집착에 눈뜨다
덕이 없이 아무것도 못하게 된 학규,
그리고 두 사람 사이를 눈치채고 위험한 질투를 시작하는 청이.
세 사람의 위태로운 관계의 한 가운데, 마침내 주도권을 쥔 덕이는 학규의 모든 것을 망가뜨리려고 하는데…

제목 마담 뺑덕                          제작 ㈜영화사 동물의왕국
감독 임필성                              제공/배급 CJ엔터테인먼트
주연 정우성, 이솜, 박소영          개봉 2014년 10월

박봉민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